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아무리 좋은 영덕박달대게라고 하더라도 수명이 다 되거나 기타 요인으로 인해 죽습니다.

고로, 죽기 직전에 선별하여 쪄 먹어야 하는데 그 中 한 마리로 대게 손질하는 방법을 잠깐 소개 하려 합니다.

왼쪽 상단에 보면 빨간 팔찌가 바로 2018년산 영덕박달대게임을 말해줍니다.

전문가 눈에는 복통에 약간 살이 덜 찬 곳이 보이지만 다리 살만은 꽈찬 영덕박달대게입니다.

모두들 집안에 수족관 하나씩 있고 거기다 영덕박달대게 몇 마리씩은 보관하고 있잖아요? 그 中 한마리를 꺼내서 쪄 보시면 저정도 그림이 나옵니다.

크기는 가위와 비교 해 보세요.



이거 보고 다리에 살이 안 찼다 말하는 사람은






이런 말을 꺼내는 이유가 이렇게 살이 꽉 찬 대게를 손 한마디를 톡 짤라 빼 보면 이렇게

살이 끊어져 나옵니다.

글쓴이만 해도 20년 이상 게를 잘라 먹고 사는데 이것은 글쓴이의 실력이 없어서 이렇게 나온게 아닙니다.

살이 꽉찬 게는 나올 공간이 없어 저렇게 해서는 안 나옵니다.




홈쇼핑에서는 냉동 수입산 들고 와서 살이 꽉 찼다며 한마디 부러뜨려 먹음직한 게 맛살을 보여주는데 

그것은 그들만의 기준이지,


이렇게 떡 하게 영덕박달대게 완장까지 찬 게로 보여 줘도 못 믿으시는 분은 없겠지요?






자,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이렇게 살이 꽉찬 대게, 

살이 꽉찬 나머지 한마디 부러뜨려 안나오는 영덕박달대게를 어떻게 손질하는가.

첫째, 다리 마디를 잘라줍니다.


둘째, 양쪽 가운데를 잘라줍니다.


그럼 이렇게 나옵니다.

수직방향 양쪽으로 안 자르는 이유는 돌기가 있고 다른 표면보다 두꺼워, 비교적 자르기 쉬운 곳을 공략 했습니다.

그냥 가위로 흠집 내 주고 옷 재단 하듯이 죽~ 끝까지 자르면 됩니다.

셋째, 이제 분리하세요.


마지막으로 한쪽 단면으로 밀어드시면 됩니다.


이렇게


이렇게

끝.

깔끔하죠? 게포크? 필요없습니다. 가위만 있어도 충분히 맛있게 먹습니다.

물론 글쓴이는 가위조차도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클래스이지만 비스트모드라서 생략합니다.


혹시 사진만으로 어려우신 분들은

2018/11/12 - [풍물거리 58호 포항횟집/관련 기사, 신문, 미디어] - 영덕 대게 손질 또는 먹는 방법(동영상 모음)

위 링크의 1. 살이 꽉 찼을 경우 2번째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https://aldkzm.tistory.com/662



반응형
그리드형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양 태양광 1.9mw 전복소라 영덕 태양광 1.7mw 이시가리(줄가자미) 공장 위 500kW 고둥 영덕박달대게 택배 돌문어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덕박달대게 홑게 회 신재생에너지
#강구박달대게 시세는(054-734-0458)
#태양광 상담은(010-2668-3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