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어릴 적 tv 애니 좀 봤다하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겁니다.

요리왕 비룡!

막 맛있는 음식 먹으면 갑자기 눈알이 사라지며 춤추는 이상한 아저씨 나오는 그런 내용입니다.

해답은 이 애니에 있습니다.


강한 맛을 느끼게 되면 그 뒤에 이어지는 맛은 덜하거나 못 느끼게 되는데 이를 미각마비비법.... 아니 미각 마비라 합니다.


기본적으로 홍게는 대게보다 맛과 향이 진하기에 혹 대게와 홍게를 같이 먹게 된다면 대게를 먼저 먹을 것을 추천드립니다.

노파심에서 말씀드리지만 홍게가 대게보다 맛이 강하다고 해서 단순히 '난 진한 맛을 좋아하니 홍게 먹어야지'라고 생각 하시면 안됩니다.

홍게, 대게 기호에 따라 어느 것이 맛나다고 하기는 좀 그러나 단순히 고저의 개념으로 구분 할 것이 아니라 각 각 특유의 맛이 있다는 겁니다.


다만, 홍게가 아무래도 좀 더 강한 맛과 향을 가지고 있어 대게를 먼저 먹고 홍게를 먹을 것을 추천드리는 겁니다.


그러면 홍게와 대게를 같이 찌면 홍게의 향이 대게를 덮어버리는 거 아니야?

그것은 아닙니다. 

미각 마비 입니다. 영상에 나왔다 싶이 푹 끓여야 마비가 될 정도이기 때문에 향 때문에 마비 되지는 않습니다.

영상을 좀 더 응용한다면,


꽃게탕이나 대게탕을 드시고 홍게나 대게를 드시면 미각 마비 때문에 많이 곤란하겠죠?

물론 반대로 많은 홍게나 대게를 섭취 후에 대게탕을 드신다면... 제대로 드신 건지는 모르겠네요.


우리집에서는 그냥 게장 볶음밥과 매운탕을 드려서요...

반응형
그리드형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양 태양광 1.9mw 전복소라 영덕 태양광 1.7mw 이시가리(줄가자미) 공장 위 500kW 고둥 영덕박달대게 택배 돌문어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덕박달대게 홑게 회 신재생에너지
#강구박달대게 시세는(054-734-0458)
#태양광 상담은(010-2668-3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