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728x170

dji 팬텀2

처음에 배울 때는 팬텀 2를 가지고 놀았다.

혹독하게 배운다고 GPS를 끄고 훈련받았었는데... 그 흐르는 느낌을 잊을 수가 없다.

2018/12/22 - [잡's생각/드론] - 민간 자격증 드론교육지도사 2급 대체 뭐야? 교관(지도조종자)하고 다른 거야?

 

민간 자격증 드론교육지도사 2급 대체 뭐야? 교관(지도조종자)하고 다른 거야?

드론과 관련 우리나라 공인자격증은 딱 하나 '드론조종자' 자격증 밖에 없다. 그 이외 자격증은 민간 자격증으로 공인 자격증보다 싸게 구입 할 수 있다. 이번에 필자는 120시간의 과정을 거쳐 국가의 지원을 받으..

aldkzm.tistory.com

 

어쩌다가 회사에서 드론을 다루게 되었는데 그놈의 이름은 

dji 매빅 프로 플래티넘

이다. 자세히 보면 배터리가 연결이 제대로 안 되었는데... 어떤 분이 제대로 안 끼워 넣어 식겁 먹었었다...

 

날리기 전에 로터와 배터리 켜는 순서를 check 하는 것은 기본인데...

아무리 그렇게 많이 배우고 가르치는 자격을 가지고 있어도 쉬이 잊어먹는다.

물론 제대로 연결되지 않았는데 움직이는 매빅도 문제지만...

 

비행하는 느낌

언뜻 느끼기에는 팬텀은 네모 반듯한 박스가 움직이는 느낌이고 매빅은 그래도 날씬하여 뭔가 비행한다는 느낌이 있다.

GPS를 둘 다 키고 비행하는 느낌은 역시 센서가 하나 더 달린 매빅 프로가 더 안전하고 자유로운 느낌이 들었다.

특히 착륙할 때 팬텀은 약간 박는다는 느낌이 있지만 매빅은 스포츠 모드를 하지 않는 이상 알아서 착륙하기에 조정기를 최하단으로 내려도 안전하게 알아서 착륙한다.

솔직히 말해 센서 많이 달린 드론을 살 수 있고 다룬다면, 굳이 드론 비행 기술을 따로 배울 필요 없다.

특히 실전(?)에서는 직접 보고 수동으로 비행하는 것보다는 휴대폰 액정을 보고 운전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2018/10/19 - [잡's생각/드론] - 드론 사기 전에 시뮬레이션이라도 해보는 것이 어때요?

 

드론 사기 전에 시뮬레이션이라도 해보는 것이 어때요?

취미 삼아 그리고 나중에 일과 관련해서 쓸일이 있을 듯하여 드론을 배우고 있다. 2018/09/20 - [풍물거리 58호 포항횟집/지역소개] - HRD에서도 찾아 볼 수 없는 국비전액지원 '드론전문가 과정(with 포항직업전..

aldkzm.tistory.com

어쩌면 실제로 띄우는 것보다는 시뮬레이션을 돌리는 것이 실전에 있어 더 도움이 된다 생각한다.

 

 

dji 매빅 프로는 에쿠스~

드론 자격증도 있고 대형 드론으로 농약을 치시는 분이 말한다.

완전 매빅 프로는 에쿠스라고.

조정기 스틱을 제 아무리 좌우로 움직여도 뒤집어지거나 추락하지 않았다.

그렇기에 어떤 분은 또 지겹다고 한다.

조정스틱을 아무리 제쳐도 스무스하게 움직이니 조금 답답하기는 하다. 특히 바람 불 때는...

드론 플라이로 좌표 찍어서 찍으면 되는 일임으로... 띄워 놓고 놀고 있으면 알아서 찍고 온다.

(한 달에 40만 원씩 지불하는 것이 함정이지만.)

 

 

드론 훈련의 방향을 바꿔야 한다.

필자의 경우 이상 비행에 대비한 운행과 더불어 다행히 시뮬레이션으로 간접적으로나 휴대폰 액정을 바라보는 비행 느낌을 간접적으로 배울 수 있었으나 시뮬레이션은 결국 큰 모니터에 드론 겉모습을 보고 운행하는 것이다.

실제로 조정기에 휴대폰을 달고 드론 카메라로 운행하는 것과는 느낌이 다르다.

즉, 어차피 몇 번 띄우면 (드론에 따라 비행 습관을 달리 해야 하기는 하지만) 안 떨구니 휴대폰과 연결하여 저 멀리 날리는 연습을 더 해야 한다. 현장에서는 드론을 보고 비행하지 않는다. 휴대폰 보고 비행하지.

가르치는 선생님이 100m만 띄워도 무서워서 못 띄운다고 하는데... 뭐 보여야 말이지... 띄우면 바로 액정 보는데...

 

그런 의미에서 매빅 프로 조정기는 불편하다.

위 사진에는 휴대폰 거치대가 별도로 부착되어 조정하기 편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이렇게 기본적으로 아래에 스마트폰이 연결되어 모니터는 위, 키보드는 아래 세대에는 불편함으로 다가온다. 특히 조정기 앞에 녹화나 짐벌 조정하는 물리키를 쓰고자 하는 사람은 불편하다. 이전 훈련 때 받은 드론 조정기 파지법은 써먹지 못한다.(차라리 휴대폰 액정으로 조절하게 하던가...)

거기다 두꺼운 케이스를 쓰면 끼우기도 어렵기 때문에 별도로 폰을 하다 더 사야 한다는 불편함도 있다.

회사에 거치대 하나 사달라고 해 볼까... 그러기에는 이제 또 드론을 바꿀 시즌이라...

 

잠깐 휴대폰과 dji 조정기를 연결하는 방법을 알려주자면

왼쪽에 있는 조정기의 케이블을 휴대폰과 연결하기 전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dji.go.v4

 

DJI GO 4--For drones since P4 - Google Play 앱

Capture the world from above. DJI GO 4.0 has been optimized for all of DJI's latest products. These include the Phantom 4,Mavic Pro, Phantom 4 Pro, and Inspire 2. It provides near real-time image transmission and camera settings adjustment, as well as edit

play.google.com

이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주고 케이블과 연결 후

연결하면 enter device 대신 go fly(?)가 뜨는데 그것을 연결하면 짐벌 카메라와 연결된다.

 

 

 

아... 더 연습해서 바다 위에도 함 띄워봐야 하는데... 회사꺼라서...

반응형
그리드형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양 태양광 1.9mw 전복소라 영덕 태양광 1.7mw 이시가리(줄가자미) 공장 위 500kW 고둥 영덕박달대게 택배 돌문어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덕박달대게 홑게 회 신재생에너지
#강구박달대게 시세는(054-734-0458)
#태양광 상담은(010-2668-3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