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지난번에 프라임 무선충전기를 다룬 적이 있었다.

2019/11/04 - [각 종 it] - G7 프라임 무선충전패드, 편하기는 편하네...(다이소보다 가격이 싸다.)

 

G7 프라임 무선충전패드, 편하기는 편하네...(다이소보다 가격이 싸다.)

무선 충전이란 암페언가 페러데인가 전자반작용을 이용한 충전 기술이다. 그 과정에서 인덕턴스 뭐시기가 나오던데, 아무튼 이번에 프라임 무선 충전패드를 구입해 보았다. 외관은 고무패드 없이 플라스틱으로 이..

aldkzm.tistory.com

하지만... 제품에 하자가 있어 이번에는 돈을 조금 더 투자한다 셈 치고 무려 5600원(택포)이나 하는 제품을 샀다.

다이소보다 조금 비싸기는 하지만, 고속이 지원된다.

기타 자질구레한 기능들도 있고.

 

역시 고가이다 보니 지난번 약 3000원짜리보다는 대우가 다르다!

지난번에는 설명서, 비닐 이딴 거 없었다...

다만, 외관상 퀄리티는 조금 떨어지기는 하는데, 이것이 신경이 쓰이지 않을 정도로 민감하게 반응도 잘하고,

 

두꺼운 케이스 사용에도 충전이 잘 되었다.

파란색은 대기 또는 충전 만땅!

초록색은 충전 중이라는 의미다. 두꺼운 케이스에도 저렇게 반응을 잘하니 뚜껑 달린 케이스를 쓰시는 분들에게는 저 초록색 LED가 더욱 돋보인다.

 

보통 젤리케이스밖에 뚫지 못하는 무선충전기들은 저렇게 대놓고 화면을 보여주지만 뚜껑 달린 플립케이스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저 LED가 클수록 좋은 법이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조커 컨셉

어차피 폰을 올리기에 외관이 조금 싼 티가 나거나 LED가 듬성듬성 불빛이 보인다거나 하는 것은 이해할 수 있으나,

제일 위 사진을 보면, 효율이 75%인데, 이 점은 아쉽다.

효율=출력/입력(실측 기준)

다른 기기에서는 이마저 표시를 안 해 준다고 하지만 조금 찝찝하다.

그만큼 편하기는 하지만.

또 뭐가 있냐면... 완충이 돼도 바로 파란색으로 바뀌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약간 딜레이가 있다.

그래서 제조사에 문의해 보니 기종을 물어보고는 G7에 충전이 끝나면 전력을 끊는 기능이 있는지 LG에 문의해 보라고 한다. 그래서 LG 연구소에 문의 해 보니 100% 완충 표시가 되더라도 미세한 충전이 이루어져서 그럴 수도 있다. 하지만 해당 프라임 제품에 대한 문제 여부는 판단하기가 어렵다는 답변을 받았다... 그래서 결론은... 프라임 제조사의 잘 못이다.라는 것이다. 위의 설명서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 프라임 제조사에서는 G7을 지원한다 분명 명시 해 놓았고 완충에 따른 색깔 바뀌는 기능은 일반적인 기능으로 처음부터 물어볼 때 G7의 탓을 할 것이 아니라 그것에 대응하지 못한 프라임 제조사의 탓이 크다는 것이다.(즉, 애초에 G7의 특징에 대해 잘 모르면 지원하지 않는다 표기하던가...)

여튼 만약 필자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충분히 반품 사유가 되니 반품하고 싶으면 해도 된다. 다만, 별로 불편한 사안도 아니고... 충전기를 고속으로 바꾸면 고칠 수 있는 문제 일 것 같아... 더 사용할 요량이다. 

꾹 참고 사용 할려하다 완충 후 무선충전기에서 서지 소리가 들려... 이 무선 충전기를 포기했다.

소리가 나는 것이 문제가 아니다. 충전 중에 나지 않던 소리가 완충 후에 난다는 것이 문제다.

즉, 완충 후 스마트폰에서는 야메떼!!! 하고 있지만 무선 충전기에서 이쿠욧!!!!하고 있는 것이다. 그 것도 내 침대에서!!!!

더 이상 무슨 일이 일어날까 걱정되어 더 이상 이 제품은 사용하지 않기로 한다.

단순 led 딜레이 현상이 아니다. 물론 자기 유도 방식이라 갑자기 불꽃이 튀어 화재가 나지는 않는다. L*I/t

다만, 지속적으로 전류를 흘려보내 내 전기세를 축 낸다는 것이 찝찝 할 뿐이다.

 

어디에 활용을 할까.

직장이나 차 안, 어디에나 놓아도 된다. 그만큼 무난하고 쓸만하다. 특히 고무판을 약간 덧 되었기 때문에 미끄러울 일도 없으니 무선충전이 지원되지 않는 차 안에 놓으면, 무드등 역할도 하고 편리할 듯하다.

아니면 분해해서 그 위에 얇은 플라스틱 판을 놓는 등 개조해도 될 듯하다.

 

여하튼 이 정도면 성능이나 가격 둘 다 만족스러운 제품이었다.

이렇게 감도가 좋으면 굳이 거치대 무선충전기는 필요 없을 듯하다.

 

충전 속도?

휴대폰을 살 때 주는 보통 충전기로 충전 중인데, 이 글 다 쓰고 보니 완충까지는 30분 남았다.(55%에서 시작)

뭐가 느리다는 거지?

사실 사용 간에 느리다고 느낄 수밖에 없는 것이 충전하는 동안 만질 수가 없으니 더 크게 느껴질 수도 있다.

 

발열?

2019/10/13 - [각 종 it/LG 스마트폰 포럼] - 모바일 게임) LG G7과 함께 한 ‘콜 오브 듀티(Call of duty)’

 

모바일 게임) LG G7과 함께 한 ‘콜 오브 듀티(Call of duty)’

사실 이전의 스마트폰의 사양으로는 하기 부담스러운 게임이었다.. 보지도 않았고. 가끔 워 로봇 한다고 pc에서 가상 머신으로 돌린 것이 다였다. 2018/04/19 - [각 종 it] - war robots 옵티머스 지프로에서도 돌..

aldkzm.tistory.com

이런 무거운 게임을 한 3시간 정도 돌리고 나서 충전하면 약간 뜨끈한 느낌이 들지만,

사용 안 하고 완충하였을 때에는 그다지 큰 발열은 느끼지 못했다.

 

배터리에 나쁜 영향이 없을까?

그것은 충전하는 습관에 달려 있다. 완충도 안 되었는데 자꾸 충전 중간에 끊고 보고 끊고 보고 하면 아무래도 배터리에는 좋은 영향을 주지 못한다. 무선충전이든 유선 충전이든 결국 충전 모듈을 통해서 충전되는 것으로 지속적인 전력 공급과 50%에서 충전 그리고 완충 습관을 같이 한다면 차이는 크지 않다.

 

그 만큼 홍보를 많이 해줬는데...

본래 제품 특성인지 아니면 불량인지 묻는 질문에 그냥 반품 해 준다는 답변에 손절하게 된다.

반응형
그리드형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양 태양광 1.9mw 전복소라 영덕 태양광 1.7mw 이시가리(줄가자미) 공장 위 500kW 고둥 영덕박달대게 택배 돌문어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덕박달대게 홑게 회 신재생에너지
#강구박달대게 시세는(054-734-0458)
#태양광 상담은(010-2668-3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