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

영화 <부산행> 2017~정말로 영화 내용이 부산으로 가네. 얼마 전 마동석씨가 명예경찰이 되었다.외국인 신분이라는 것이 조금 걸리지만 충분히 경찰이 된다면 범죄예방(?)에 도움이 될 듯하다. 영화 에서도 좀비를 한 발로 찼을 때! 희열을 느꼈다.나도 운동을 하면 저렇게 범죄자들을 발로 차서 날려 버릴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까지 들었다.(좀비 = 악, 악 = 범인) 초중반까지 좀비들을 힘, 패기, 지략으로 물리 칠 때 무서워야 하는데 웃음도 나고 통쾌했다. 여기다 영화 의 한명회 역할로 나온 사람이 이기적인 행동들을 했을 때 역시 인간들이란... 생각과 함께 영화의 전개 흐름 상 부드럽게 의미 있게 만들었다.좀비 영화 하면 가 대표적인데 워킹데드에서는 집단 이기주의가 팽배 했다 치면 한명회 아저씨는 집단이 아닌 개인으로서 이기주의를 보여주었다. 그 아저씨가 죽을..
영화 <집으로 가는 길> 2013~공무원 포함 공직자 관련 시험에 이 영화에 대한 감상문을 포함 해야 한다. 집으로 가는 길이라고 하면 우선 백숙보다 후라이드를 사랑 했던 꼬마 아이가 생각난다.제목은 비슷한지 모르나 이 영화의 내용 상 그 순수함이 조금 다르다.가족은 소중하다. 손자 손녀 관계든 부모 관계든. 나라의 무능과 무관심으로 외국에서 억울하게 2년을 보내 왔던 세월.이에 대해 위자료를 청구 할 수 있지만 그보다 가족에게 먼저 보내 달라는 피고인... 낯선 외국 생활, 그것도 말이 안 통한다.누군가는 말이 통하고 저항 할 힘이 있어 몇 분 밖에 차에 두지 않았다 구라를 치는데,힘도 없고 돈도 없는 억울한 분들은 국가에서마저 버리면 그의 소중한 시간... 그의 존재를 부정 당하게 된다.그의 신분에 상관 없이 공공서비스를 받는데 있어 결격 사유가 없다면 형평성이 중요 시 되어야 한다.허나 작금의 공공 서비스..
synaptics 드라이버 설치 / 윈도우 터치패드 제스처 설정 준비 애플에 트랙패드가 있다면 윈도우에는 터치패드가 있다. 이제 와서 윈도우의 터치패드를 언급하는 이유는 그동안 트랙패드에 비하여 기능이 그리 좋지 않았기 때문이다.(고려 대상도 아니었다.) 이를 다룬 기사도 있는데, 설치방법이 부실했다. 잘 먹겠다. How-To : 윈도우 10의 새로운 터치패드 제스처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8에서부터 노트북용 트랙패드의 제스처를 대폭 개선했다. 새로 추가된 트랙패드 제스처는 한층 더 유려한 PC 경험을 제공하고 터치패드 하단의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여러 가지 동작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해 준다.윈도우 10에서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8의 터치패드 제스처를 한층 더 발전시켰다. 기존 제스처를 통합하는 것을 넘어 새로운 터치 조작을 추가하고, 윈도우 10에서는 필요 없어진..
기종에 관계없이, 루팅하지 않고도 android notification theme(nougat & oreo)~material notification shade 얼마 전 flat statusbar indicator을 이용하여 statusbar Icon을 변경 해 보았다.이번에는 notification panel을 바꿔 보기로 하는데, G pro는 이상하게도 롤리팝 초기 단계에서 모든 커펌 지원이 끊겨졌다. 그에 반면 옵티머스 G는 너겟까지 지원하고 있는 늘 아쉬운 점으로 남아 있었다.그러던 중 material notification shade를 발견했다. notification theme를 너겟이나 오레오(안드로이드 버전 네임)로 바꿔주는 기특한 어플이다. oreo style이 제일 괜찮은 것 같다. 너겟은 어차피 시계가 위에 있냐 밑에 있냐 차이임으로 패스! 이제까지는 notification을 투명하게 만들거나 backgound이미지를 바꾸기는 했으나 형태까지..
식당벨 그리고 기타 경북에서의 대접의 용도와 카드 사용 주의점 식당벨을 설치했습니다.이제는 큰 소리 낼 필요 없이 벨만 눌러 주세요. 그리고 쓰기다시나 대게 지급 할 때 나오는 용기(철 그릇 or 투명 그릇)에 찌꺼기나 게껍질을 담으시면 됩니다.아무래도 매운탕이나 식사 나갈 때 땅콩이나 소라 등 기타 여러 이물질이 널부러져 있으면 불편하시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카드 가맹점 사정에 따라 일부 신용카드의 사용에 불편함 점이 있습니다.예를 들어 요즘 내륙 지방 손님들의 증가로 전북은행 카드를 사용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가맹이 되어 있지 않아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끝.
루팅 숨기기(루팅된 단말기 입니다.) for 생활불편신고 등 여러가지 게임 어플, 은행어플 사람들의 평에 의하면 정부 어플 중 유일하게 사용하는 어플이 '생활불편신고'라고 한다. 역시 정부 프로그램 답게 보안이라는 명목 아래 루팅된 단말기의 접근을 차단하는데,오늘은 이를 뚫어보고자 한다. 사실 정부 어플뿐만 아니라 돈이 오간다 싶은 게임어플, 은행어플 또한 루팅 단말의 접근을 금하고 있는데,루팅이란 자신이 가지고 있는 기기에 대한 모든 권리를 자신(사용자)이 가지기 위한 제조사에 대한 저항 운동임을 감안한다면루팅한 사람이 아닌 루팅 단말의 접근을 막은 어플 제작자들의 문제라 생각된다. google play에 '루팅 숨기기'라는 검색어만 입력하면 여러 어플들이 제시된다. 그 중 마음에 드는 것을 설치하고 시키는데로 진행하면 된다.끝. 필자의 경우 xposed를 사용하고 있어 편의상 rootclo..
노화를 늦춰주는 물질(셀레늄)이 많이 포함 되어 있는 생선! 순위~ 1위는 당연히 고등어~ 미세먼지로 뭐라 할 때는 언제고 꼭 좋은 물고기 이야기 나올 때는 인용하더라... 주 메뉴는 아니지만 간혹 어판장 갔다오면 다른 물고기와 함께 같이 들어옵니다. 2위는 우럭 예전에 혹돔 다룰 때 쓰던 자료에 우연히(우연치고는 거의 주연급) 찍혔습니다.처음에 하얀 것은 민어, 고것을 밀처내고 등장한 검은 놈이 우럭입니다.평소에 먹이를 잘 주니 사람만 다가오면 머리를 들이미내요.우럭은 머리가 커 다른 물고기보다 회가 적게 나오지만 매운탕으로는 일품입니다.(사라는 저희가 채우니 너무 걱정마시기 바랍니다.) 3위 방어~ 자세한 사항은 링크를 따라가시기 바랍니다. 나머지는 순서대로 삼치, 조기(민어로 대신 하면 안되나요?), 청어, 가자미(판매중), 대구, 꽁치, 아귀 입니다.
statusbar(상단바) icon을 내 맴대로 with xposed(flat stylebar indicators pro/unlock) xposed도 점 점 유료화가 되어가고 있다.miui도 그렇고 이제는 beta 버전의 필요성이 없어진 괜찮은 무료 어플 또는 프로그램들은 유료화가 되고 있는데 한 때는 프로그래머로서 그들도 먹고 살아야 하는 것을 알기에 충분히 이해한다.(처음에는 열정으로 만들었으나 시간이 지나면 점 점 식는다.) 그 중에 flat stylebar indicators가 포함되어 있다.(같은 기능으로) xstanna나 기타 다른 어플들도 있지만 icon만 바꾸고 위치를 바꾸지 못하는데 아쉬움이 있다. 반면, flat은 위치도 크기도 심지어 text로 표현(wifi 이름)하는 기능도 있어 돈을 지불 할 가치가 충분히 있다. 돈 주고 pro를 구입하고 싶지만... 방법을 모르겠다.google play에서도 안 팔고 아무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