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의 종류는 크게 3가지가 있다.
- 우리가 흔히 아는 smi, srt 형식의 자막이 별도로 있는 것
- 영상 자체에 자막을 입힌 것
- 마지막으로 CC
CC면 그... 시츠를 말하는 거임?
코드기어스 아니다.
Closed Caption, 즉 폐쇄자막이라 하여 기존의 smi나 srt와는 달리 영상파일 자체에 자막을 내장시키되 영상과는 따로 보관 되어 '끄고 키는 것', '여러 국가 자막을 골라서' 볼 수 있게 만들어주는 자막 기법이다.
예를 들어
더 보이즈 시즌2
이상하게 영상은 넘치는데 자막은 보이지 않았다.
그러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CC형식의 자막을 채택했다는 사실을 알았고,
이렇게 여러가지 자막 중에 japanese.... 아니 korean을 선택해서 볼 수 있었다.
자막 선택은 각 플레이어마다 설정에 들어가면 다 있다.
예를 들어 G7의 경우
설정에 들어가면 선택이라는 부분이 있다.
2020/10/26 - [잡's생각/애니, 영화 등 추천 및 비 추천] - 더 보이즈, 꾹 참고 보자, 볼게 없으니...
시즌 1 때는 다소 스토리배경, 세계관을 받아들이지 못 해 혹평을 쏟았지만, 시즌 2 때는 이 혹평을 철회 하고 싶을 정도로 짜임새가 좋았다고 말하고 싶다.
물론 스타라이트와 휴이가 대화하는 장면이 짜증 나기도 했지만, 나치나 어색하지 않은 스토리전개 그리고 적절한 선정성은 충분히 매력적이다. 그리고 마지막에 홈랜드가 분을 참지 못하고 자기위로하는 장면은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만들었다.
사실, 이제는 더 보이즈 한 명이 이제 하차 될 때가 되었다고 생각된다. 톰과 제리도 아니고, 언제까지 포식자만 당하는 모습만 보여준다면 다소 식상 하지 않겠는가. 더군다나 그렇게 된다면 히어로에 대한 환상이 깨져 초반에 모티브로 삼았던 약자의 반란, 즉, 더 보이즈들의 반란의 의미가 퇴색된다.
이에 대한 징조가 스톰프론트 몸은 총알을 막는데 칼로 눈을 찔렀다고 해서 다친다? 납득이 쉽게 되지 않는다.
온 몸에서 전기를 뿜뿜하는 스톰프론트의 눈이 그렇게 내구성이 약했다면 진즉에 전기에 두 눈이 폭파 하지 아니하겠는가.
여튼 더 보이즈를 원할하게 보기 위해서는 CC라는 개념 한 번 짚고 넘어가자.
#태양광 상담은(010-2668-3897)...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