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채무자 이상민씨가 방송 프로그램 '미운우리새끼'에 출현 하면서 유행시킨 것이 와사비입니다.

초밥의 간편함을 좋아하는 필자로서는 와사비를 그리 싫어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 와사비에 대항 할 수 있는 향신료가 있다면 개인적으로 마늘이라 생각합니다.


단군신화에서부터 우리는 마늘을 즐겨 먹어 왔습니다.

와사비도 와사비 나름의 매력이 있지만 마늘의 위험한 마늘의 매운 맛에 숨겨진 단 맛을 안다면 충분히 와사비를 능가 한 맛을 낼 수 있다 생각합니다.







물론 단맛을 더 해 주기 위해서는 초장은 필수입니다. ^^

새코시도 새코시 나름대로 맛을 내지만 쥐치 크기만 허락한다면 포 뜨는 것을 추천합니다. 포 뜬 쥐치는 능히 복어회를 상대 할 수 있다.고 평가됩니다.


단맛에 개의치 않으면 마늘만으로도 먹을 수 있지만 몇 개 먹다보면 맵기 때문에 먹을 때 적당히 완급조절을 해 가면서 먹어야 합니다.

입안에 마늘 향과 맛이 남아 있으면 굳이 마늘을 먹을 필요 없이, 그 동안 초장으로 먹어도 맛있습니다.

마늘의 역할은 먹을 때 그 특유의 향과 단맛에 국한 된 것이 아니라 혀 끝을 자극하여 예민하게 만드는 역할도 하기 때문입니다.


다른 회에도 적용 할 수 있지만 오늘날 같이 추운 겨울날에는 유독 쥐치가 맛났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양 태양광 1.9mw 전복소라 영덕 태양광 1.7mw 이시가리(줄가자미) 공장 위 500kW 고둥 영덕박달대게 택배 돌문어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덕박달대게 홑게 회 신재생에너지
#강구박달대게 시세는(054-734-0458)
#태양광 상담은(010-2668-3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