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이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없고, 전자서명만 있으면 되니, 새로운 링크 하나 걸어놓는다.

2021/01/08 - [각 종 it] - 공인인증서 대신 뭐다? pass 인증서! == 전자서명, 간편인증 로그인 사용 방법

 

공인인증서 대신 뭐다? pass 인증서! == 전자서명, 간편인증 로그인 사용 방법

2020/07/10 - [잡's생각] - 농협 공인인증서 pc로 발급되지 않을 때! 농협 공인인증서 pc로 발급되지 않을 때! 농협의 공인인증서 정책이 바뀌었는지 pc상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때 ID조차도 조회

aldkzm.tistory.com

어플 다운 받고 가벼운 회원가입 절차만 거치면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다.

 

 

 

 

 

 

 

 

 

 

 

 

 

국가장학금 잘만 받으면 4년 동안 대학등록금 낼 필요 없이 다닐 수 있다.

, 학점관리를 잘하고 성적이 top 안에 들어야 가능하다.

 

여튼 잘 받았습니다. 꾸벅

 

뭣 모를 때는 꼭 범용인증서를 써야 한다 생각하고 발급 비용조차도 아까워 이벤트성 발급기관을 찾아다녔지만(주로 우체국), 

요 근래에 안 사실이지만 반드시 범용 공인인증서 일 필요는 없다.

통장을 가지고 있다면, 일반 은행에서 발급 해 주는 은행/보험용 공인인증서만 하더라도 국가장학금 인증 절차는 통과 할 수 있다.

혹 아직 잘 모르는 후배님들을 위해 알려주는 것이다.

 

예를 들어 농협에서 공인인증서를 만들기 위해서는 아무 지점에 가서 공인인증서 만들러 왔다하고 

주어진 양식(서류)을 작성하고 제출한다면 쉬이 만들 수 있다.

추후 공인인증서 등록 방법은

http://vnekse.tistory.com/351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및 절차 안내

인터넷뱅킹을 하기 위해서는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을 먼저 받아야해요 하지만 그에 앞서 필요한 절차가 있으니 바로 농협에 들려서 인터넷뱅킹을 신청해야 하죠 간단하게 절차를 말하자면 농협은행에 방문 -> 인터..

vnekse.tistory.com

여기를 참고하면 된다. 하단에 로그인 화면이 있어

다소 헷갈 릴 수도 있으나 찬찬히 하다 보면 극복이 가능하다.

 

그렇다면 범용과 은행/보험용의 차이는 무엇인가?

일단 발급처가 다르다. 그리고 사용 할 수 있는 범위가 다르다.

범용은 말 그대로 범~ ~으로 사용 범위가 넓고 은행/보험용은 타 은행이나 보험 등 일부 기관에서 본인 인증 같은 제한적인 용도로 사용된다. 

범용의 경우 4600원만 있다면(초기비용), 1년에 한번 재등록 하는 부지런함만 있다면 평생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다. 

다만, 학생시절에는 국가장학금에만 쓰기 때문에 은행/보험용 인증서로만 충분 하지만 말이다.

 

혹시 본인 휴대전화가 없어도

은행에 서류 제출 시 대리로 인증번호를 받을 휴대전화 번호를 기입하면 되니 걱정하지 말라.

반응형
그리드형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양 태양광 1.9mw 전복소라 영덕 태양광 1.7mw 이시가리(줄가자미) 공장 위 500kW 고둥 영덕박달대게 택배 돌문어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덕박달대게 홑게 회 신재생에너지
#강구박달대게 시세는(054-734-0458)
#태양광 상담은(010-2668-3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