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에 있던 통신사 공유기 포트가 부족하게 되었다.
그래서 공유기를 하나 더 사서 연결하였더니... 이번에는
공유폴더에 접근 할 수 없었다.
공유기에 공유기를 연결하니 폴더를 공유 할 수 없다라... 이 것은 공유기 자체에 있는 보안 때문이다.
즉, 네트워크에 네트워크, 게이트웨이를 달리 하니
서로 접근 할 수 없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공유기를 허브로 바꾸면 되지. 근디...
공유기와 허브의 차이가 뭬야?
공유기와 허브의 차이는 IP를 할당하느냐 안 하느냐이다.
즉, 공유기는 연결하는 컴퓨터마다 가상의 ip를 부여 해 주지만, 허브는 그런 역할을 못한다.
허브는 그저 하나의 ip에 여러 컴퓨터가 연결 될 수 있게끔 길만 열어주는 것이다.
그럼 이 차이가 무엇을 야기하는가?
ip충돌이라는 개념이 있다. ip는 컴퓨터의 주소로, 단순히 허브로 여러 컴퓨터를 연결 할 경우 모두 같은 주소를 사용하게 되어 ip충돌이 일어나 정상적인 컴퓨터 사용을 못하게 된다. 예를 들어 택배를 하나 어느 아파트에 보냈는데 호수를 적지 않고 아파트 주소만 적어 어디에 배달할 지 모르게 되는 그 경우를 ip충돌에 비유 할 수 있겠다.
그럼 허브를 왜 사용해요? 포트를 늘려도 ip충돌 때문에 인터넷을 할 수 없다면서요?
그래서 우리는 공유기에다 허브를 연결해서 사용한다. 앞에서 언급 했다 싶이 공유기는 가상 ip 할당기능이 기능이 있어 공유기와 허브를 연결하면 하나의 모뎀에서 ip를 얻어 연결하는 컴퓨터에 각 각 가상 ip를 생성 해 준다.
혹시 설명이 부족하다 생각되면,
공유기와 허브의 차이점과 사용방법 (tistory.com)
위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공유폴더를 사용하기 위해 공유기에 연결한 또 다른 공유기를 허브로 만들어 주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서 기인한다.
하나의 핫게이트에서 활동 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있던 공유기의 포트 확장이 필요했고, 이를 허브가 가능하게끔 한다.
공유기가 허브보다 비싼 까닭은?
무선도 지원하고 보안에다... 가상 ip생성 및 할당... 허브보다 하는 일이 많다. 여기다 공유기는 맘만 먹으면 허브로서 역할도 할 수 있으니 몸 값이 오를 수 밖에
그렇다면 공유기를 허브로 어떻게 바꿔요?
iptime 기준으로 설명하자면, 우선 iptime 설정으로 들어간다.
그럼 이런 화면이 뜨는데...
공유기 설정은 어떻게 들어가나요?
...
제조사 별로 공유기 설정 페이지 및 암호 확인 :: Study For Us (tistory.com)
위 링크를 참고.
이제 공유기 설정에 들어갔다면, 위에서처럼 관리도구를 눌러주라.
다음으로
내부 네트워크 설정에 들어가서 '허브/ap모드 내부게이트웨이를 체크 하면 끝.
이후에 이런
문구가 뜬다면, 위 페이지에서 내부ip와 내부 게이트웨이를 일치화 하고 다시 한번 적용을 눌러주면,
대략 90초간 재부팅 시간이 걸리고 결국,
이런 문구가(떠도 그만 안 떠도 그만) 뜨고 모드가 전환된다.
단!!!!! 허브로 사용 할 때는 허브 역할 기기의 WLAN에 아무것도 꽂혀있으면 안 된다.
오직 LAN들만 사용 되어야 한다.
제 공유기가 아이피타임이 아니면 어떡하나요? ㅠㅠ
어떤 공유기든 허브로 사용 하기 위해서는 'DHCP 서버'를 끄기만 하면 된다.
다만, 설정 된 내부 ip가 다른 ip와 충돌되지 않은가 확인하고, 노파심에서 다시 말하지만 허브나 허브 역할 하는 공유기의 wlan 포트에 아무것도 연결 되면 안 된다.
#태양광 상담은(010-2668-3897)...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