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펌웨어를 해라.

풍배 x8000

필자도 받은 거라... 말하기 뭣하지만... 사용하다 보니 이런 현상이 발생하였다.

어차피 스마트폰이 있으니 굳이 네비는 필요 없다 하지만, 후방카메라 모니터 역할도 하기 때문에 은근히 신경이 쓰인다.

(이대로 후방카메라 쓰면 사파리가 된듯한 느낌이 든다. 위험하다.)

 

이것으로 제조사 측에 전화하면!

https://poongbae.co.kr/

 

주식회사 풍배

세계특허 나노썬팅, 5채널 MDVR, 카텐셜, 넥스트 아머코팅, 에코블로우1000

poongbae.co.kr

안 받는다. 02-2634-8808

바빠서 그런가... 3일 동안 전화해 봐도 안 받는다....

차라리 부품 고장이라고 말했으면 하는 그런 생각까지 든다...

하지만 이러한 현상은 대부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하면 해결된다.

 

펌웨어 업그레이드

그래서 풍배사이트를 뒤져 업그레이드 페이지를 찾았다.

https://poongbae.co.kr/20?category=KuXQ6t18n7

 

주식회사 풍배

세계특허 나노썬팅, 5채널 MDVR, 카텐셜, 넥스트 아머코팅, 에코블로우1000

poongbae.co.kr

그런데...

시키는 대로 최상위 폴더에 새로운 폴더를 만들어 압축을 푼 데이터를 집어넣어도 아무 반응이 없다...

 

 

 

이 사람들이 끝까지....

전화도 안 받고,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도 구라로 적어 놓고...

 

그래서 풍배 내비게이션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을 알려주자면,

다운로드한 zip 파일의 압축을 풀고 그 파일을 그대로. 그대~로

sd카드에 복사하고, inavi 폴더에도 복사해서 붙여 넣는다.

끝.

압축을 풀면 메모장과 함께 res폴더가 나온다. 메모장의 내용은 보통 특정 프로그램 실행에 대한 명령어고,

res는 리소스의 약자로 펌웨어 업데이트에 필요한 데이터들이 들어있다.

보통 이러한 규칙에 따르면 별도의 폴더를 만들 필요 없이 최상위에 데이터를 놔두면 업데이트가 시작된다.

그럼에도 inavy res에도 파일을 나둔 이유는 혹시나 일반 규칙에도 따르지 않는 제조사가 아닐까라는 생각에 따른 것이다. 최소한 대표전화는 받아야지...

 

 

 

os버전 : 1.72

아무리 아이나비 지도를 쓴다고 하더라도 기계의 펌웨어는 중소기업에서 커스텀한다.

이때 우리는 한 가지 문제에 직면하게 되는데... 지도 데이터는 매년, 매달 갱신되는데 펌웨어는 갱신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위와 같은 상황들이 발생하게 되고... 아무리 평생 무료 지도 데이터 업데이트라고 하더라도 중소기업에서 펌웨어를 지원 안 하면 언제든지 또 문제가 야기된다.

그러니 내비게이션을 사도... 물건을 사도... LG?

 

부디 펌웨어 업데이트로 해결 되는 것을 또 부품 교체해야 한다며 속이면서까지 돈 벌지 말자는 취지에서 글을 작성 해 보았다. 비슷한 예로 아이로드의 t10의 경우 갑자기 소리에 노이즈가 발생한다든지 언어가 바뀐다든지 이상이 있는데 이 것 또한 펌웨어 문제다. 그런데 얼척 없는 것이 아이로드에 전화를 해야 펌웨어를 보내 준다고 한단다...

??????

1644-3450

왜 그런지 상담원에게 묻고 싶지 않다. t10을 쓰지도 않거니와 상담원도 이야기를 나눠보니 어딘가 이상한 것에 집착을 해서... 더 이상 묻고 싶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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