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GPS를 달았다.
2020/01/21 - [잡's생각/자동차] - 블랙박스 시간 오류 날 때, GPS를 달까 아니면 내장 배터리를 바꿀까?
그런데 이 것을 단 이후로 '후방 카메라 연결이 자주 끊어지거나 블랙박스가 꺼지는 현상'이 있었다.
GPS를 정품으로 안 달아서 그런가????
그럴 리가, 아니 그럴 수가 없다.
만약, GPS 정품 아닌 것으로 달아서 시스템에 오류를 발생했을 수가 있다고 안내하는 제조사나 상담원이 있다면, 님을 크게 기만하고 있는 것이다. 물론 wifi 신호와 GPS 신호가 혼선이 될 가능성은 100만 분의 1로 있다.
(ㅋㅋ 아니, 위성 신호하고 LAN 신호하고 혼선이 어떻게 됔ㅋㅋㅋ 아놔...
특히 후방카메라는 절연된 선으로 연결되어 있는데 혼선이 된다고 하신다면, 제품이 쓰레기라 쓰레기라 말하는데 어찌 쓰레기라 말하냐고 한다면...
노후화에 의한 현상 일 수도 있다. 하지만 먼저
배터리를 체크해 보자. 블랙박스 배터리 말고 자동차 배터리. 블랙박스에는 LBP(저전압 차단 기능)라는 기능이 있다.
로우 배터리 프로텍트, 자동차 배터리의 방전을 막기 위해 이 세상의 평화를...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되지 않도록 설정된 전압 이하로 내려가면 전력을 차단하는 기능이다.
자동차 배터리 수명이 다하면 전압도 약해지고 이 때문에 블랙박스가 아무 이유 없이 꺼지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특히 이 현상은 겨울이면 더 심해진다.
그럼... 자동차 배터리를 바꿔야 하나요?
배터리는 주위 환경, 즉 날씨에도 영향을 받는다. 너무 더워도, 너무 추워도 안된다. 물론 새 걸로 바꾸면 좋다.
바꾸면 좋은데... 아직 쓸 수 있는 것이라면
만약 이 걸로 해결이 안 된다면... 그때 센터에 들고 가자... 블랙박스 자체 문제 일 가능성이 크니...
#태양광 상담은(010-2668-3897)...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