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728x170

2017/01/23 - [잡's생각/어머 이 제품은!] - 샤오미 공유기 2 후기~청춘 x, 유무선공유기 살 때 tip's

 

샤오미 공유기 2 후기~청춘 x, 유무선공유기 살 때 tip's

샤오미 공유기 2 후기~안 되는 기능이 좀 많네... 저렴한 공유기의 수명은 그리 길지 않다. 처음에 휴대폰을 사면서 공짜로 얻은 공유기는 1년 쯤 했고 바로 이전 공유기 sema mini 공유기는 그 수명을 2년 쯤 유..

aldkzm.tistory.com

샤오미 공유기를 산지 어언 4년... 아직까지 잘 사용하고 있다.(역시 비싸면 비싼 이유가...)

이 때는 로그인 자체가 되지 않아 nas 사용을 포기했었지만, 다시금 사용하고 싶어 건드려 보았다.

 

nas가 뭐야?

네트워크 어땠지? 스토리지의 약자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네트워크에 저장장치를 붙이는 것이라 생각하면 된다.

즉, 개인 클라우드를 의미한다. 물론 클라우드로 치부되기에는 개인 서버로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에서 부적절하지만 이해를 돕기 위한 비유다.

네이버, 다음 등 등 웹사이트 클라우드가 발전된 지금 굳이 개인 서버가 필요한 이유는 퇴색되었지만, 아무래도 개인의 공간이라는 점에서 큰 장점을 가진다. 예를 들어 

 

대신 토렌트도 다운로드해 준다.

pc판 샤오미 저장소
mobile판 샤오미 저장소

간혹 토렌트 중에 속도가 느린 것들이 있다. 이런 것들을 pc나 mobile을 돌려 다운로드하기에는 좀 거시기하고 다른 작업도 해야 하는데 이런데 리소스를 낭비할 수 없을 때 유용하다. 저전력으로, 서버로서 전기가 공급이 되는 한 며칠이건 다운로드할 수 있다.

 

갑자기 자료가 사라지지 않는다.

토렌트를 다운로드하는 서비스는 바이두 클라우드에서도 해 준다. 하지만, 내용이 뭐냐에 따라 임의대로 삭제 해 버리기 때문에 자신의 자료를 지킨다는 의미에서 개인 서버는 중요하다.

 

네트워크만 연결되어 있다면, 1기가든 1 테라든 나만의 저장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그럼에도 돈 낼 필요가 없으며, 속도의 제약은 더더욱 없다.

 

 

그러면 이제 샤오미 nas에 접근해 볼까?

모바일은 간단하니 넘어가고 pc를 살펴보자.

http://www1.miwifi.com/miwifi_download.html

 

MiWiFi – 下载

小米随身WiFi客户端 小米路由器修复工具

www1.miwifi.com

우선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자. 해당되는 운영체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면 된다.

설치가 끝났으면, 실행하여 로그인을 하자.

그럼 좌측 하단에

이 뜰 것이니 준비는 끝났다.

다른 게시글에서는 네트워크에 들어가라 종용(?)을 하지만 우리는 간단하게 

윈도우 로고 + R을 눌러 '실행'을 실행 한 다음

\\공유기 이름 넣고 확인

\\표시와 더불어 공유기 이름을 넣어 실행해 보자.

어라???

조직의 보안 정책에서 인증되지 않은 게스트 액세스를 차단하므로 이 공유 폴더에 엑세스 할 수 없습니다.

이런 경고 창이 뜰 것이다. 이는

 

윈도우 10부터 보안 정책을 준수하지 않은 외부 공유 서버의 접근을 막았기 때문이다.

그럼 풀어야지.

  • 윈도우 로고 + R, gpedit.msc 확인
  • 그룹 정책 편집기에서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네트워크에서
    Lanman 워크스테이션을 선택 후
  • 보안되지 않은 게스트 로그온 사용에서 더블클릭
  • 설정 창이 나오면 좌측 상단의 사용 선택 후 확인 버튼 클릭

해주면 된다.

 

비단 샤오미 저장소 때문만 아니라, 윈도 10에서 공유 폴더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 과정을 거쳐야 한다.

 

이 과정이 끝나고 다시 실행창을 열어 \\공유기 이름을 넣으면 접근된다.

실행창 열기 싫으면 바깥에 해당 폴더를 고정시켜도 되고 말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양 태양광 1.9mw 전복소라 영덕 태양광 1.7mw 이시가리(줄가자미) 공장 위 500kW 고둥 영덕박달대게 택배 돌문어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덕박달대게 홑게 회 신재생에너지
#강구박달대게 시세는(054-734-0458)
#태양광 상담은(010-2668-3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