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인 top 1000에 들어가다 보니 네이버에서 돈을 준다.
그래서 더 이야깃거리를 확장하기 위해 블루투스 이어폰(무선 이어폰)을 알아보고 있지만, 블루투스 5.0 ble임에도 끊김이 발생한다는 제보가 많이 들어오고 있다.
이 것이 어쩔 수 없는 것이 우리나라는 타다 금지법이라는 해괴한 법을 만들 정도로 윗분들이 꽉 막혀있다는 것이다.
4차 산업 양성 어쩌구 하면서 뭐만 하려고 하면 각 종 규제로 제약을 걸고 있다. 이로 인해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신호대가 겹쳐지고, 사람들이 몰리면서 신호 병목 현상이 발생한다.
지하철을 타면 블루투스가 끊기는 현상이 더 발생한다.
모두들 고개 푹 숙이고 귀에 이상한 거 끼고 휴대폰을 보니 목도 거북목, 신호도 병목이 된다.
블루투스 신호 대역은 한정되어 있고 사람들은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인해 몰리고, 저가든 고가든 좁은 길에서는 장사 없다.
여기다 애초에 와이파이의 2.4ghz 신호의 경우 블루투스와 겹치기 때문에 동시에 사용한다면 서로 간섭이 되어 일종의 유도현상 및 블루투스 이어폰의 잡음의 원인이 된다. 그럼 이 노릇을 어찌한단 말이더냐...
자, 자 이제 해결법을 함 보자.
다른 블루투스 사용자들을 kill 할 수는 없는 노릇이고,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신호가 겹치는 것만이라도 개선 해 보자.
필자처럼 5 ghz 공유기를 사용한다.
2017/01/23 - [잡's생각/어머 이 제품은!] - 샤오미 공유기 2 후기~청춘 x, 유무선공유기 살 때 tip's
블루투스이어폰 회사가 다른 주파수를 사용 할 것을 기대하지 말자.
높은 주파수를 사용하면 전력도 더 많이 소모되고 이미 5 ghz 공유기가 차고 넘치는데 굳이 배터리time을 잡아먹으면서까지 블루투스 주파수를 바꿀 회사는 없다.
봐 봐라, 5G 시대라면서 기지국은 넉넉하지 않으면서 팔아재끼는 통신사들. 그것도 좋다고 구입하는 우메 한 사람들... 고쳐지기 힘들다. 소비자들 스스로 변화를 원하지 않는다. 유선 이어폰보다 음질이 안 좋고 자주 끊기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막 좋다고 자랑하며 다닌다... ㅉ
그러니 위의 링크처럼 맘 편하게 5ghz를 사용하면 그나마 블루투스와 와이파이 신호가 겹치는 것을 피할 수 있다.
공유기에서 지원하는 채널 대역폭을 변경한다.
어떤 공유기는 블루투스 신호가 감지되면 그 블루투스 신호 대역대를 회피하는 기능도 달려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직접 채널 대역폭을 바꿔준다.
https://mainia.tistory.com/4813
그냥 그냥 5 ghz 공유기 사...
컴퓨터 자체의 wifi 채널 폭을 변경한다.
https://insurang.tistory.com/69
이번에는 공유기가 아닌 컴퓨터 자체 랜카드의 채널폭을 변경하는 방법이다.
이외에도 다른 방법들이 있겠지만, 부질없다.
내 공간에서만 적용될 뿐 다른 공간에 가서도 채널 변경해 주시죠. 할 수는 없을 뿐더러
2019/12/24 - [각 종 it] - 당신의 컴퓨터 진짜 5 Ghz 사용 중인거 맞아요?
간혹 자신의 컴퓨터를 방치 해 5 ghz 공유기를 사용하면서 굳이 2.4 ghz를 사용하는 사람이 있기 때문이다.
그게 나야 뚜비뚜바~
그래서 고민이다...
사야 될지 말아야 할지...
알고서도 호구 잡힐 수는 없지 않은가...
회사에서도 마음 먹고 대역폭을 바꾸고 싶어도 위정자들이 그럴 생각이 없으니...
#태양광 상담은(010-2668-3897)...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