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요즘은 동영상조차도 mp3처럼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고 스트리밍으로 시청이 가능하다.

이와 관련하여 스트리밍을 제공하는 회사가

넷플릭스, 프라임 비디오, 푹, 왓챠, 네이버스톨, 구글 플레이, 무비, 가이드 독 마지막으로 유튜브 등이 있다.

합벅적인 스트리밍 제공 사이트들

사용법
유튜브를 제외 한 이 모든 사이트들이 현재 제공하고 있는 영상을 검색 또는 가격 비교가 가능한 사이트가

justWatch다.

영화, 미드, 애니메이션 등 위 사이트들에서 다루는 영상이 있다면 여기에서 검색이 가능하다. 유튜브만 빼고.

 

JustWatch 홈페이지

단순 가격 비교에도 좋지만, 내가 애용하고 있는 스트리밍 사이트가 지겹고 색다른 영상을 찾고 싶다면 이용 하심이...

최신 영화나 인기 있는 것은 당연히 내가 애용하는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제공해 준다.

하지만 아무리 '최신' 그리고 '인기'라는 타이틀을 단 영상이라도 한 번쯤은 이탈하여 다른 것을 보고 싶어 지기도 한다.

그때 이 사이트를 이용하여 조금 더 넓은 장르의 영상들을 이용 해 볼 수 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특정 스트리밍에서 반영하는 영상을 제외한 필터링 기술

영상의 범위를 넓힌 것은 좋으나 너무 많다.

조금 줄이기 위해 내가 이용하는 사이트에서 제공해 주는 영상과 일치하는, 즉 중복된 영상을 제외하는 필터링 기능이 없다. 예를 들어, 평소에 넷플렉스를 이용하고 있는데 이 사이트에서 찾을 수 없는 영상을 찾아보고 싶은데 이 사이트에서는 그런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 이 사이트가 조금 더 발전 하려면 단순 가격비교를 넘어 보통 구글이나 다음에서 찾을 수 없는 특별한 기능을 제공해야 하는데 그 기능이 바로 이 기술이다라고 생각한다.

 

 

합법적인 경로의 스트리밍 사이트들을 많이 찾으시길래 필자의 검색기에도 등록시켜 놓았다.

대게's 검색기

아쉽게도 저스트 워치에는 여러 가지 한계점이 보인다. 예를 들어 '마오의 라스트 댄서'를 찾기 위해 검색하면 결과물이 안 나온다는 것이다. 자칫 스트리밍 사이트들에서 제공하지 않겠지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처음 이 사이트에 접속할 때 넷플릭스 또는 기타 몇 가지 제공 사이트들 필터로 기본 설정되어 있어 비롯된 현상이다. 이 현상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각 스트리밍 제공 사이트들을 일일이 클릭하여 필터에 설정 해 놓으면 된다. 그러고도 문제점이 또 있다면, '마오'라는 단어만 치고 검색하면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만 검색된다는 점이다.(따라서 검색에 성공하려면 '마오의'까지 다 쳐야 한다.) 이외에도 가격비교 사이트라면서 '공짜(free)'는 다루지 않는다는 점에서 한계를 느껴,

 

이 모든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약간 고쳐서 위 검색기들 사이에 같이 등록시켜놓았다.

(오른쪽 고양이의 vod를 누르면 이용할 수 있다.)

솔까말 몇백 원 차이 난다고 해서 이리 옮겼다 저리 옮겼다 하는 것은 귀찮지 않은가? 화끈하게 몇 천 원 차이가 나야 검색할 맛이 나지.

 

반응형
그리드형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양 태양광 1.9mw 전복소라 영덕 태양광 1.7mw 이시가리(줄가자미) 공장 위 500kW 고둥 영덕박달대게 택배 돌문어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덕박달대게 홑게 회 신재생에너지
#강구박달대게 시세는(054-734-0458)
#태양광 상담은(010-2668-3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