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요즘은 cctv하면 샤오미 제품을 대두로 인터넷에 서버를 둔 제품들이 유행하고 있다.

but 이들의 단점은 인터넷이 연결 되어야 한다는 것이고, 서버가... 외국에 있다는 것이다.

어떤 k회사에서는 서버가 국내에 있다고 하는데... 그 회사는 케이블 관리를 제대로 못 해 불탄 이력이 있다. ㅡㅡ

 

off라인 저장장치를 가지고 있는 nvr과 dvr.

네트워크가 없는 상황에서 사용 할 수 있는 cctv 저장장치로는 nvr과 dvr이 있다.

저장장치... 별거 없다. HDD 아니면, SDD지 뭐....

2020.02.03 - [각 종 it/윈도우 10 & 컴퓨터] - 노트북 HDD를 SSD하드케이스에 장착 & 외부저장장치로 멀티 윈도우 부팅이 가능하다.

 

노트북 HDD를 SSD하드케이스에 장착 & 외부저장장치로 멀티 윈도우 부팅이 가능하다.

아득히 먼 옛날 HP노트북을 구입했었다. 한 9년 사용하고 무리하게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분리 및 조립 하는 과정에서 메인보드를 잃었다. 그렇게 방치 하던 어느날 드디어 PC에서도

aldkzm.tistory.com

nvr과 dvr의 차이는 카메라와 저장장치를 연결하는 방식이 랜선이냐 동축케이블이냐 그 차이다.

어느 것이 더 좋냐는 뭐 별 차이는 없는데... 깔끔하기는 랜선이 더 깔끔하다. 요즘은 poe(파워 오브 이더넷)라고 해서 선 자체에 에네르기파를 쏘는 제품이 있어 nvr을 더 선호하고 선호 당하니, 더 비싸다.

 

그런데 차피 설치 시공자에 따라 선 정리가 정해지니... 별 의미는 없다.

혹자는 랜선(nvr)이 비디오 품질이 낫다고 하는데.... 현재에는 동축케이블(dvr)과 별차이 없다.

엣또... 유연성 그것도 차이가 난다. dvr은 동축케이블을 사용하는 카메라만 사용이 가능하지만, nvr은 ip카메라도 사용 할 수 있다. 이 것이 얼마나 장점이 이냐면, ip카메라는 스스로 영상을 처리하고 녹음 하기 때문에 nvr레코더가 가벼워지고 별도의 녹음 장치를 설치 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카메라 각각에 뭐 연산 또는 장치를 달아 놓으면 그만큼 비싸지니, 

 

왠만하면 dvr을 추천한다.

비싼만큼 nvr이 좋다. 좋기는 한데... 가성비 면에서는 dvr이 좋다.

랜선이 동축케이블보다 싸기 때문에 거리가 멀어지면, 랜선이 낫다고들 하는데, 오히려 반대다. 거리가 멀어 질 수록 랜선은 동축케이블보다 유실율이 더 크다. 그래서 라우터를 사용하는 것이고.

 

그럼 레코더를 사용하면 모바일이나 pc에서 못 보나요?

아니다. 레코더에 케이블을 꽂아넣으면

외부에서도 볼 수 있다.

 

아 맞다! dvr레코더 단점이 더 있다! 설명서가 ㅠㅠ 없다.

이상하게 cctv는 인터넷에 정보가 별로 없다. 특히나 가성비 따지다 떨이 dvr레코더를 선택 했는데, 설명서가 없는 경우가 있다. 있더라도

LG LRA3040N-NH OWNER'S MANUAL Pdf Download | ManualsLib

 

LG LRA3040N-NH OWNER'S MANUAL Pdf Download | ManualsLib

 

www.manualslib.com

이렇게 영어로 된 pdf를 받을지도 모른다.

 

근디... 젊은 세대는 컴퓨터에 익숙하여 몇 번 클릭 하면 숙지가 가능하다.

 

 

한번 해 보면 다음에는 설치하는데 10분도 안 걸린다.

나름 꼼꼼하게 한다고 해서 처음에는 1시간 정도 걸릴 수도 있지만, 한번 해 보면, 다음에는

10분도 안 걸린다.(물론 케이블 배선은 제외한다.)

 

만약 처음 설치 했을 때 화면이 흑백이라면, 리셋버튼을 5초간 누르거나 카메라 전원만 내렸다 올려봐라.

화면은 나오는데 녹화가 안 될 때, 포맷형식이 레코더와 맞지 않을 수 있음으로 걍 설정에서 저장장치를 초기화 해라 겸 된다.

 

 

와... 그런데 정말... 얼마 안 되고 요즘은 설치까지 쉬워진 cctv를 어마무시하게 견적 받아내는 업체들을 보면... 할많하않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양 태양광 1.9mw 전복소라 영덕 태양광 1.7mw 이시가리(줄가자미) 공장 위 500kW 고둥 영덕박달대게 택배 돌문어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덕박달대게 홑게 회 신재생에너지
#강구박달대게 시세는(054-734-0458)
#태양광 상담은(010-2668-3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