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처음부터 pc에 발급 받지 않고 usb에 발급 받았더라면 간단한 문제다.

그렇지 못한 경우 모르는 분들은 이동디스크에 재발급을 하게 되는데 이 과정이 엄청 귀찮다.

보안카드 번호도 입력 해야 하고... 기타 보안 모듈이 설치 안 된 pc라면(초기화 한 경우) 까는데 엄청 시간이 걸린다.

엑티브 x는 분명 없어졌는데... 그래도 깔아야 할 것은 많다. to 공인인증서를 사용하기 위해...


이때 쉽게 공인인증서를 복사하는 방벙이 있다.

바로 공인인증서 관리 이다.


로그인 할 필요도 없다. 그저 공인인증서 센서 > 공인인증서 관리 탭 > 인증서관리 만 선택하고 새로 뜨는 창에서 인증서 복사만 선택하면 된다.


허나 nh뱅킹 인증서를 사용 안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

각 발급처에서 처리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지만

누구나 인증서를 관리 할 수 있는 그 곳!


한국전자인증을 이용하면 된다.

링크는 위에(한국전자인증!!!) 걸어 놓았으니 누르면 되고 추후 진행방법은 한글만 읽을 줄 알면 가능하니 생략하도록 하겠다.

2016/12/07 - [잡's생각] - 국가장학금 받는데 필요한 공인인증서 무료발급


예전에는, mtp를 사용하지 않았던 시절에는 휴대폰도 usb 이동식 장치로 인식하였는데... 요즘은 스마트폰에서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려치면 어플을 깔아야 되서 많이 불편하다. 바로 루팅이 된 단말기는 안된다는 치명적인 약점이 있기 때문이다. 물론 magisk를 이용하여 루팅을 숨기는 방법이 있으나 그냥 sd카드에도 가능하니 sd카드를 인식하는 otg리더기를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하다.(삼 사천원 정도 한다.)

http://blog.daum.net/aldkzm/444



반응형
그리드형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양 태양광 1.9mw 전복소라 영덕 태양광 1.7mw 이시가리(줄가자미) 공장 위 500kW 고둥 영덕박달대게 택배 돌문어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덕박달대게 홑게 회 신재생에너지
#강구박달대게 시세는(054-734-0458)
#태양광 상담은(010-2668-3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