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재부팅메뉴 이용과 관련 없이 재부팅 시 간헐적으로 통신유실이 발생하여 

자주 껏다 키는 분들에게는 비추천한다.


롬명은 분명 over2.1인데 설정정보를 보면 over2.0으로 되어 있다.

 

지난번에 재부팅하면 통신이 영면에 들어가는 문제로 비추천 한 것으로 기억한다.

하지만 이 이유 때문에 버리기 아까운 롬이라 생각 되어 어떠한 조건에서 통신이 가출하는지 실험을 해 봤다.


 

그 결과 주로 recovery를 이용한 압축 파일 설치 &

xposed 모듈 설치 후 알림창에 나오는 재부팅 노티피케이션.

 

 

두 가지만 주의 한다면 통신은 가출하지 않는다.

 

fix signal 패치가 있지만

처음 롬 적용 후 리부팅을 하지 않고 적용해야만 정상적으로 적용된다.

첫부팅 시 시간도 많이 걸리고 실사 중간에 통신이 가출하면 고치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사용 할려고 한다면 위 두가지 사항은 주의해야한다.

 

이외에는 괜찮은 롬이라 생각된다.




지프로는 커펌이 없다.

있기는 있지만 실사용 하기에 부족하거나(cm)

디자인은 괜찮지만 한글이 깨지는 miui들 뿐이다.

(miui는 낮은 버전에서는 한글깨짐 현상을 개선 할 수 있다.)

 

물론 트윅을 적용한 성능을 위주로 한 롬이라면 곰돌이 있기는 하지만

마지막으로 업데이트 된 순정도 최적화가 잘 되있기에 굳이 곰돌을 쓸 필요가 없으며, 쓴다하더라도 변습하지 않는 커펌은 큰 감흥을 주지 못한다.

 

여기다 최근 g2의 경우 cm14가 나와 모처럼 부활 한 지프로의 매력을 많이 깍아 먹었다.

 

그러던 중 드디어 디자인면에서 깔아 볼만한 롬이 나와 이렇듯 소개하는 바이다.

테마는 g5로 다이얼, 메시지, 알림창 등 만족스러울 정도의 퀄리티를 자랑한다.


알림창도 하얀색이면 좋겠지만 만족 할만 하다.





 

g2에 제공 되는 NDM을 생각한다면

sd카드가 인식이 되고 quick 커버도 정상적으로 구동하는 등 여러 가지 면에서 더 나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참고로 광고는 아니지만 지프로 퀵윈도우 커버로서 이 제품(밖에)을 추천한다.

디자인은 별로지만 정말 지프로 커버 종류가 없어서 어쩔 수가...

http://www.11st.co.kr/product/SellerProductDetail.tmall?method=getSellerProductDetail&prdNo=1454574327&utm_term=&utm_campaign=WOM&utm_source=%C4%ED%C6%F9%C2%F7%C6%AE_PCS&utm_medium=%B0%A1%B0%DD%BA%F1%B1%B3

그런데 직접 사보지 않아서 퀵커버 기능이 지원하는지 않하는지는 모르겠다.


혹시 퀵커버 기능이 안된다면 이 게시물을 참고하길 바란다.

http://blog.daum.net/aldkzm/263




아쉬운 점은 리부팅을 하면 통신(Signal)을 잃는다는 것이다.

아예 끄고 다시 구동하면 문제가 없으나, 

파워메뉴에서 제공하는 제부팅을 이용하면 통신이 안되고 제작자가 제공하는 fix signal도 소용이 없으니 주의하길 바란다.


이외에도 음악어플 이용 중 한 부분에서 노티피케이션 아이콘이 안 보인다거나

Q슬라이드 이름도 하얀색 바탕으로 인해 안보이는 등 자질구레한 한계점이 있으나 이는 g5 테마를 차용하는 대부분의 롬에서 발견 되는 문제임으로 크게 삼지 않겠다.

모 새누리당의 이정현 의원이 말했듯이

'이러한 자질구레한 버그를 야당이 받아들이지 않는다는 것은 g5를 부정하는 것'과

같기 때문에 나중에 박근혜를 대표로 새누리당을 쓸어버릴 명분으로 삼기 위해 조용히 수용 하려고 한다.


'새누리당 대표를 했고 하고 있는 박근혜와 그의 주인 최순실을 야당이 거부하는 것은 새누리당을 부정하는 것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양 태양광 1.9mw 전복소라 영덕 태양광 1.7mw 이시가리(줄가자미) 공장 위 500kW 고둥 영덕박달대게 택배 돌문어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덕박달대게 홑게 회 신재생에너지
#강구박달대게 시세는(054-734-0458)
#태양광 상담은(010-2668-3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