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영덕군에 있는 강구항에 위치 하고 있습니다.

주소는 '경북 영덕군 강구면 강구대게길 22'라고 네비에 쳐도 쉽게 찾아오실 수 있습니다.

혹시 스마트폰 네비를 사용하신다면,

2020/12/05 - [풍물거리 58호 포항횟집/지역소개] - 영덕에 있는 포항대게횟집으로 오시는 길

 

영덕에 있는 포항대게횟집으로 오시는 길

예약/택배/문의 054-734-0458 강구풍물거리는 지하에 있다. 그래서 찾기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다. 그럼에도 장점이 있다하면, 코로나에 다소 안전하다는 것이다. 코로나는 바람에 의해 쉽게 전파

aldkzm.tistory.com

위 링크 처럼 하면 간단하게 오실 수 있습니다.

 

우선 강구항을 보시겄습니까?

 

눈에 띄는 특징으로 흰 배 조형물이 달린 큰 다리와 일방통로인 작은 다리가 맑은 오십천을 가로질러 강구항과 연결 되어 있는 겁니다. 강구풍물어시장은 그 이름에 걸맞게 오십천가에 세워져 있는 

지하상가들을 말하며 들어 가는 입구는 

이렇게 총 7문입니다. 각 각의 문은 지하로 내려오는 계단의 형태를 띄고 있으며 풍물거리, 말 그대로 한 사람이 아닌 공동으로 사용하는 곳이기 때문에 어디로 이용 해서 내려오든 상관없습니다. 계단 주인이 있다면 영덕군청이겠죠. ㅋ

이와 마찬가지로 오십천 가에 있으며 강구풍물어시장 바로 위에 있는 주차장은 공영주차장임으로 주차비만 내시면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절대로 사유지가 아닙니다.

2011/08/19 - [풍물거리 58호 포항횟집/58호를 찾아주세요.] - 강구노외주차장

 

강구노외주차장

강구노외 주차장이란 사진을 참고 하시면 대충 알게 될거라 생각됩니다. 아시다시피 강구는 영덕에 위치한 곳으로서 대게로 유명하다보니 피서철이나 대게축제 등 이런날이 되면 대량의 셔틀

aldkzm.tistory.com

나라 땅입니다.  그런데도 자기 건물 앞에 있다고 그리고 옆에 있다고 마치 자기 것이마냥 사유화 하는 이상한 사람들이 있어 알려드립니다.

 

 

그럼 어느 문을 이용 해야 빨리 58호에 도착 할 수 있나요?

 정답 제 4문입니다. 라고 말하고 싶지만, 어느 문이든 딱히 상관 없습니다. 요즘 분들이 걸음걸이가 워낙에 빨라서 마음먹고 걷는다면 넉넉히 잡아 16분정도면 풍물거리를 다 돌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그래도 좀 더 편하게 빨리 오고 싶다고 한다면 제 4문을 이용하는 것이 편하시겠지요. 아니면 제 5문을 이용하셔도 되지만 거진 제 4문에 가깝습니다. 위의 지도를 참고하시면 빨간 깃발이 58호 포항대게횟집 위치입니다.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바로 대게종가 앞에 있는 문이 제 4문이며, 영상의 차주가 세우는 곳이 공영주차장 그리고 제 4문은 주차한 곳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휴일이나 주말, 연말 같은 날에는 강구항 전체가 길이 기가 막히게 막힙니다.

보통 일곱개의 대죄 中 에스카노르처럼 정오에 다다르면 더원... 아니 절정에 다다르는데 작은 다리부터 정체 되면 양반이고 심각하면 다리 입구를 넘어 강구파출소 앞에서부터 막히는 곳입니다.

그러니 아침 일찍 와서 주차하시거나, 비었다 싶으면 재빨리 자리를 잡으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해파랑공원에 갈려고 하는 건지... 이상하게 사람들이 차가 막히는 곳으로 꾸역꾸역 들어가시더구요. 강구항에서 해파랑공원으로 가는 길에는 상가 밖에 없어 딱히 관광을 위해서는 아닐 듯한데... 그러니 바닷가나 구경을 하기 위해서라면 굳이 강구어판장으로 가는 길을 선택하지 마시고, 네비게이션에 #영덕대게축구장이나 7번국도가 아닌 강구항에서 영덕읍으로 가는 길 중간에서 #대구대연수원을 네비에 치면 복잡한 길을 통하지 않더라도 바닷가나 여러 관광지를 구경 할 수 있습니다.

2019/01/13 - [풍물거리 58호 포항횟집/지역소개] - VR로 영덕군 구경하기, 영덕군 어디까지 봐봤니?

 

VR로 영덕군 구경하기, 영덕군 어디까지 봐봤니?

매번 곤란한 질문이 #강구풍물어시장 주변에 가 볼만한 관광지에 대한 겁니다. 장사하기도 바빠서... 놀러 가더라도 주변보다는 더 멀리 놀러 가는 편이지요. 여기다 필자가 제 아무리 마음에 든

aldkzm.tistory.com

에이 막혀 봤자 얼마나 막힌다구... 차가 안 막히는 평일날에는 제 4문부터 해파랑공원까지 자동차로 5분도 안 걸립니다. 그러나 막히는 날에는 뻥 안치고 1시간은 잡아야 겨우 도착 할 수 있습니다. 지도를 보면 2차선이고 곳 곳마다 골목길이 있으니 막힌다 싶으면 돌려 오면 된다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쉽지 않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주차장이 부족해서 심지어 자전거도로도 차에 침식 당하는 곳입니다.

차가 막힌 날 빠져나올 수 있는 지점을 가르쳐드리자면(자동차를 돌려 쉽게 빠져 나올 수 있는 구간) 우선 첫번째 지점은 작은 다리 입니다.

작은 다리로부터 강구항에 들어 오는 순간 오른쪽이나 전면을 살펴보아 차가 막히는 것을 봤다고 한다면... 목적지에 따라(예를 들어 해파랑공원이나 바닷가라면) 신속하게 왼쪽이나 직진 코스를 이용, 빠져나오는 것을 추천 해 드립니다. 

 

물론 대게나 회를 드시러 오셨다면 그대로 들어오셔서 보이는 오십천 가에 있는 공영주차장 아무곳에 세우시고 58호 포항대게횟집으로 오시면 됩니다. 

두번째로 자동차를 돌릴 수 있는 지점은 

어... 사이 사이마다 골목길이 있는데 왜 하필 저곳인가요?

자전거길도 침식 되는 곳이라니까요... 그나마 저 지점의 길이 넓고(?) 턴하기 수월 한 곳입니다.

기회가 닿는다면 나갈 실 수 있으시다면 그쪽으로 이용 해 나가는 곳도 나쁘지 않을 듯합니다.

 

58호 포항대게횟집으로 오시는 길은 총 7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제 4문뿐만 아니라 제 1문부터 제 3문까지 그곳은 길도 안 막히고 주차장도 많이 있습니다.

물론 오시는 길 중간 중간 마다 다른 상가들도 많이 있어 이용 하셔도 됩니다.

 

 

 

 

풍물거리는 그 누구의 소유가 아니라, 우리 모두의 것입니다.

강구풍물지하어시장 中 58호 포항대게횟집은 본 상점 뿐만 아니라 풍물거리 식구들을 포함 강구항에 있는 모든 상점들이 잘 먹고 잘 살았으면 합니다.

2020/10/11 - [풍물거리 58호 포항횟집/수족관] - 편백나무 인테리어 경험하고 싶다면, 우리집으로 오세요.(효능 & 효과)

 

편백나무 인테리어 경험하고 싶다면, 우리집으로 오세요.(효능 & 효과)

넘어진 김에 쉬어간다고, 이번에 집을 새로 짓는 겸사 편백나무로 인테리어를 꾸며보았습니다. 일단 테이블과 좌식을 넣었지만 집이 넓어진 만큼 좌석배치도 새로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편백나

aldkzm.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양 태양광 1.9mw 전복소라 영덕 태양광 1.7mw 이시가리(줄가자미) 공장 위 500kW 고둥 영덕박달대게 택배 돌문어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덕박달대게 홑게 회 신재생에너지
#강구박달대게 시세는(054-734-0458)
#태양광 상담은(010-2668-3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