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기업에서는 워크넷을 통해 이력서를 받는다. 그러나
아직 몇몇의 고지식한 기업들, 대기업, 공기업, 자존심 강한 중견기업 등은 별도의 이력서와 사인을 요구한다.
그나마 대기업이나 공기업 등은 별도의 이력서를 요구하되 불필요한 정보나 사인을 요구하지는 않는다. 그에 반면,
중견기업이나 농협, 신협 등 각 종 은행들에서는 불필요한 정보와 더불어 사인을 요구한다.
어떻게 보면 보안(?)에 신중한 것처럼 보이지만 다 부질없다.
왜?
이렇게 사인과 더불어 도장을 만들어 주는 사이트가 버젓이 있기 때문이다.
도대체 남의 가족 구성원과 직업, 나이 등을 왜 원하는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
어쨌든 위의 방법은 유료임으로 무료로 사인을 전자문서에!
박는 방법을 알려주자면,(프린터 할 필요 없이 전자문서에 사인을 집어넣는다!)
만약 사진 찍기 힘들다고 한다면,
세상에 널린 것이 사인이다.
그런데 보안이랍시고 전자서명을 요구하는... 그것도 이력서에 요구하는 곳을 보면,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고 그냥 제출하는 사람 귀찮게 하려는 꼰대 리즘에서 비롯된 것이다라 단언할 수 있다.
물론 정말로 가라 사인을 하는 곳은 이런 유치한 짓은 안 하다.
포토샵이라든지 스타일리시 펜으로 하거나 유료 프로그램으로 돌린다...
전자 사인 그리고 복사된 문서는 믿을게 못 된다.
한글... 한글 파일이라서 가능한 거 아닌가요? pdf파일이라면 불가능할 거예요.
가능하다.
이렇게 pdf로 저장하기 누르면 간단하게 pdf파일로 만들 수 있다. 가라사인이 기입된 거.
영화 기생충에서 보면 송강호가 위조문서 만드는 딸내미를 보면서 감탄하는 거... 솔직히 애들 장난이다.
그런데도 있어 보이려고 사인받는 척하는 거 보면... 뭐하는 짓인지... ㅉㅉ 오히려 보안이 허술 한 '경력 있는 신입 같은 기업'이다. 차라리 경력이 없으면 이래도 되나라고 의문이라도 가지는데, 꼴에 경력 있다고 예부터 내려온 우리 것이 좋은 것이여~하면서 꾸역꾸역 유지한다.
그럼 애초에 한글이 아닌 pdf파일에 작성하게 하면...
님아 pdf to 한글도 가능하고요, pdf 편집기에도 '인장'이라는 기능이 있답니다...
아! 혹시 이런 가라 사인하는 방법을 아는지 test하기 위해 사인을 받나???
#태양광 상담은(010-2668-3897)...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