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네이버에 나온 질의를 보면 일반인이 보기에 답하기 힘든 내용들이 나온다. 예를 들어
'설치 USB를 제대로 만들었고 설치하려 바이오스 등 제대로 설정했는데 로딩 표시만 되고 설치 화면이 안 나와요'
이것은 솔직히 마소도 제대로 답변 못한다. 일단 제대로 했다는 말에 의심부터 들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혹시나 질문에 답을 받고 싶다면 네이버 지식인보다는 마이크로소프트웨어 회사, 즉 마소에 연락하는 편이 더 정확할 것이다.
마소 커뮤니티는
https://answers.microsoft.com/ko-kr?auth=1
이 곳이고,
마소 전화번호는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4051701/global-customer-service-phone-numbers
이곳을 통해 알 수 있는데, 대표전화 1577-9700이다.
이외에도 답변하기 힘든 질문들
이런 질문들에는 꼭 '제대로'라는 단서가 들어가는데... 이런 질문 일 수록 그 진의가 의심이 되며 답변하기 어렵다.
제대로 했다는 것은 이미 '오류가 날 리가 없다'는 전제가 있어야 한다. 스스로 오류가 날 리가 없다는 전제를 까는데 그것을 설득 하기에는 답변자들이 어렵다. 오히려 질문한 님들을 의심하지.
'왜 제대로 설치했는데 느려요?'
'왜 제대로 키를 입력했는데 오류가 뜨는 거예요?' 등 등
마소분들도 답하기 어렵다. 빌 게이츠가 직접 가서 원인을 찾고 윈도우를 설치해 줄 수는 없다. 하지만.
최소한 이런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해서 더 심플하게 만들 수도 있기에 웬만한 질의는 네이버가 아닌 마소 커뮤니티에 하는 것이 맞다.
물론 그렇다고 윈도가 완벽해서 무조건 네가 잘 못 한 거다라고 할 수 없으니 질의는 마음껏 해도 된다. 마소에.
#태양광 상담은(010-2668-3897)...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