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은 정말 편했다. 속도도 빨랐고 북마크나 비밀번호 등 동기화가 되기에 엄청 편리한 브라우저 중의 하나다.
왜 대한민국 공무원이 만렙을 찍기 위해 원격으로 구글을 선택했는지 이해할 정도다.
그러다... 어느 날 우연히 공공기관 홈페이지의 액티브 설치 요구로 윈도우 10 엣지를 사용하게 되었다.
새로운 버전이 있어 다운로드하여보니 크롬에 있는 북마크가 그대로 엣지에 뜨는 것이었다.
마이크로소프트 에지는 오픈소스인 크롬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그래서 크롬에서 썼던 편리한 기능을 대부분 마이크로 소프트 에지에서 사용할 수 있다.
크로미움 OS에게 오피스를 주고
2020/06/12 - [각 종 it/윈도우 10 & 컴퓨터] - 윈도우 10 대체 운영체제 크롬 OS , 부족한 점들이 많지만 그래도 충분히 대체 가능하다.
크롬을 받았나...
속도는 다른 이들도 그렇고 필자도 그렇고... 엣지가 크롬보다 더 안전적이며 빨랐다. 물론 그렇게 큰 차이는 아니었지만 처음 기동 할 때는 체감할 정도로 속도차가 났다. 왜... 크롬이 좀 무겁긴 무겁잖어.
디자인은 크롬이 아무래도 둥글둥글하고 오밀조밀 잘 만들어졌다. 엣지가 크롬과 차별화를 위해서 좀 변형을 시키기는 시켰는데... 그게 오히려 디자인면에서 크롬의 승을 가져왔다.
기본 검색 사이트 bing vs google에서는 역시 google의 승이다. 그도 그럴 것이 검색 빈도가 달라 사용자의 원하는 결괏값에 가까운 답은 구글이 잘 제시해 준다. 그러나 이는 설정에서 바꿀 수 있는 문제임으로 엣지냐 크롬이냐라는 문제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는다.(만약 마소가 빙을 강요했다면 엣지는 사용 안 한다.)
엣지만의 독특한 기능으로
컬렉션이라는 기능이 있다. 어떻게 보면 북마크와 비슷한데, 컬렉션 목록에 이미지와 함께 보관하기 때문에 직관적으로 보기가 더 편하다. 사람들은 보통 쇼핑할 때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다.
주소표시줄, 그리고 시작 페이지 검색엔진 변경하는 방법
의외로 모른 분들이 있어 알려주자면, 오른쪽 점 3개를 누르면(설정에 들어가면)
왼쪽은 주소표시줄 검색엔진을 변경하는 것이고 오른쪽은 시작 시 특정 페이지를 열 수 있도록 설정하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만약 님들이 조금이나 속도가 빠르고 안정적인 브라우저를 원한다고 한다면,
이렇게 설정하고 그 조금에 혹하지 않는다면 그대로 크롬을 사용해도 된다.
필자의 경우 위처럼 설정 해 놓았지만... 솔직히 일부러 바꿀 정도의 차이는 아니기 때문에 선택은 님들이...
#태양광 상담은(010-2668-3897)...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