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728x170

구글 순정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우리 모두 제조사 커스텀 버전의 안드로이드를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그 과정에서 엘지가 이를 제대로 반영을 하지 않았는지 접근성에서 구글 어시스턴트 피드백 설정이 보이지 않는 것이다.

https://support.google.com/googlenest/answer/7410241?hl=ko

 

“Ok Google”이라고 말한 후 알림음 듣기 - Google Nest 고객센터

상담 시작하기 Google Nest 팀원과 채팅하기

support.google.com

물론 구글의 실수 일 수도 있다.

 

ok google 후 진동 피드백도 매력적이지만

어시스턴트 특성상 멀리서 또는 안 보이는 상태에서 부르는 경우도 있어 호출 후 알림음 듣는 편이 더 좋다.

그래서 이 것을 어떻게 소리 알림음으로 바꾸느냐...

2020/05/08 - [각 종 it/LG 스마트폰 포럼] - 개별 앱 음량 조절하는 어플은 엘지에도 있다!(삼성의 사운드 어시스턴트 그만 부러워해라)

 

개별 앱 음량조절 하는 어플은 엘지에도 있다!(삼성의 사운드어시스턴트 그만 부러워 해라)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한 것은 볼륨, 즉 feedback 볼륨이 일정하지 않다는 것이다. 구글 개발자들이 이것을 생각하지 못했을 리가 없는데...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삼성에서는 사운드 어시스턴트..

aldkzm.tistory.com

이 어플을 깔고 실행하면 쉽게 해결된다.

 

단점은... 지우고 재부팅하면 다시 진동 피드백으로 바뀐다는 것.

 

반응형
그리드형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양 태양광 1.9mw 전복소라 영덕 태양광 1.7mw 이시가리(줄가자미) 공장 위 500kW 고둥 영덕박달대게 택배 돌문어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덕박달대게 홑게 회 신재생에너지
#강구박달대게 시세는(054-734-0458)
#태양광 상담은(010-2668-3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