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728x170

몇 년 전 마소에서 불법이든 아니든 관계없이 윈도우 10 하위버전이 인증이 되어 있다면, 무료로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 해 주는 행사를 했었다.

그런데 제품 키는? 당연히 이전 버전 윈도우 제품키를 사용하면 되겠지...

안 된다.

 

윈도우 10은 디지털 라이선스라는 개념을 사용하고 있다.

디지털 라이센스란 이전의 제품키와는 달리 네트워크에 키를 저장하는 개념이라 생각하면 된다. ,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 윈도우 고유 식별번호(디지털 라이센스)를 저장한 것이라 생각하면 된다.

이것이 얼마나 편리하냐면 제품키를 잊어먹어도 계정과 비밀번호만 알고 있으면 다른 제품으로 윈도우를 옮길 때 로그인만으로 정품인증을 받을 수 있다.(당연히 이전 컴퓨터에서는 로그아웃 해야 한다.)

제품 키가 적힌 종이는 잊어버리기 쉬우나 디지털 라이센스는 네트워크에 있고 마소 계정의 아이디와 비번은 인증이라는 절차로 언제든지 찾을 수 있으니 우리는 디지털 라이센스와 계정을 연결할 필요성을 느낀다.

 

WindowsMicrosoft 계정에 연결된 디지털 라이선스를 사용하여 정품 인증되었습니다.

윈도우 10 정품 라이센스 인증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정품 인증 에 가면 확인할 수 있다.

위의 문구가 뜨면 이미 연결된 상태이다.

윈도우 10 무료 업데이트 이벤트 때 마소는 정말 은혜롭게 FPP 라이선스로 업데이트시켜줬다..

, 디지털 라이선스를 각 계정에 공짜로 넣어줬다.

이 때 freeDos로 사서 불법... 이 이벤트에 탑승할 수 있었던 것이 행운이다.

(물론 이 디지털 라이센스는 윈도우 10에 한정 된 것이다.)

 

위 문구가 뜨지 않고 ‘Windows가 디지털 라이선스를 사용하여 정품 인증되었습니다.’라고 뜬다면 아직 계정에 연결되지 않았다는 것인데, fpp 라이센스라면 계정과 연결할 수 있다.

2019/07/21 - [잡's생각] - 윈도우 라이선스 종류, 지금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 다른 pc로 옮길 수 있어요?(coem, dsp, oem, fpp, esd)

 

윈도우 라이센스 종류, 지금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 다른 pc로 옮길 수 있어요?(coem, dsp, oem, fpp, esd)

제일 많이 받는 질문들이다. '지금 pc의 윈도우를 다른 pc로 옮길 수 있어요?'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key값이 있으면 옮길 수 있고, 없으면 옮길 수 없다. 윈도우 운영체제에는 정품이라면 각 고유 key값을 가지고..

aldkzm.tistory.com

  • 관리자로 로그인하여 Microsoft 계정을 추가.(관리자 계정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시작 버튼을 선택한 다음 설정 > 계정 > 사용자 정보 를 선택) 사용자 이름 아래에 관리자가 표시, (관리자가,( 아닐 경우 로컬 사용자 또는 관리자 계정 만들기를 참조)
  • 관리자위에 표시되는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여 관리자 계정이 Microsoft 계정인지 확인.(이메일 주소가 표시되면 이 계정은 Microsoft 계정이고 이메일 주소가 표시되지 않으면 로컬 계정을 사용하여 로그인한 것이다. 아직 Microsoft 계정이 없다면 새 Microsoft 계정 만들어야 한다.)
  • 사용자가 관리자이며 Microsoft 계정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나면 정품 인증 페이지로 돌아가서, 계정 추가를 선택하고, 계정과 암호를 입력한 다음 로그인을 선택.
  • After your Microsoft 계정이 추가된 다음, the message on the 정품 인증 페이지에 계정과 연결되었다는 메시지가 뜰 것이다.

 

위의 설명이 이해하기 어려우면....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20530/windows-10-reactivating-after-hardware-change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20530/windows-10-reactivating-after-hardware-change

쿠키가 사용되고 있지 않습니다. 쿠키를 사용하고 페이지를 새로 고치세요.

support.microsoft.com

이 곳을 참고하길 바란다.

반응형
그리드형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양 태양광 1.9mw 전복소라 영덕 태양광 1.7mw 이시가리(줄가자미) 공장 위 500kW 고둥 영덕박달대게 택배 돌문어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덕박달대게 홑게 회 신재생에너지
#강구박달대게 시세는(054-734-0458)
#태양광 상담은(010-2668-3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