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이번에 구입한 tvfullHD로서, 특히 1080p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것을 특장점으로 내 세웠다.

hcn 셋탑박스를 설치하는 동안 설치기사에게 물어봤다.

'해상도를 1080p로 바꿀 수 없나요?' 설치기사는 당연하다는 듯이 ', 그런데 1080i와 크게 차이가 없어요.'

일단 알았다 하고 더운 날 괜히 붙잡아 두기 싫어 일찍 보냈다.

그후

이번에는 a/s센터에 연락하여하는 방법을 물어보았다.

기술팀에게 물어보더니.... 1080p는 지원 사안이 아니라 한다. '기사가....' '안 됩니다.'

 

1080i1080p는 분명 주사율에 차이가 있다.

어떤 님은 full HD 기종에서 체감 상 ip가 차이가 없다고 주장하는데 두배의 데이터가 더 들어가는데 차이가 없을 수가 없다. 특히 하루 종일tv를 바라봐야 하는 사용자 입장에서는 구별을 못하더라도 눈에 피로도에 있어 차이가 있다.

다만, hcn에서 지원을 하지 않는 이유는 두배의 데이터가 더 들어가야 한다는 부담감 때문이다. 당연히 데이터를 더 투입하기 위해서는 케이블 선을 업그레이드하던가 해서 돈이 더 들어가기 때문에 ip가 차이가 별로 없다는 식으로 거짓말을 하는 것이다.

 

그래 이건 뭐 그렇다 하더라도...

 

hcn은 숨겨진 설정을 찾아야 예쁘다.

나이 든 분들에게 케이블 방송이 부담스러운 이유는 채널 수가 너무 많다는 것이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방송이면 모르겠지만 대부분 홈쇼핑, vod(유료채널), 성인채널, 할렐루야 채널 등 등 선호도가 낮은 방송이 차지하니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다.(그놈의.( 나는 자연인이다는 왜 자꾸 나오는 거야...)...)

 

, 이제 이런 불필요한 채널을 지워보자!

hcn 설정

리모컨의 메뉴 버튼을 누른다. 

hcn 안내설정

처음에는 설정이 안 보이지만 왼쪽 화살표를 누르면 안내 설정이 나온다.

hcn 사용환경 설정

이 곳에서 채널을 지울 수 있다.

 

여기에서 하면 좋은 설정은...

  • 비밀번호 변경
  • 채널 지움 설정
  • 채널 정보 표시기간(3초로)
  • 퀵 메뉴 설정

일반적인 사용 환경에서는 리모컨의 왼쪽 화살표를 누르면 전체 채널의 요약 목록을 보여주는데 이를 선호채널 요약 목록으로 설정할 수 있다. 물론 이는 기호적인 설정으로, 추천하는 설정은 퀵메뉴 설명을 해제하는 것이다.

ok 버튼을 누를 때마다 은근히 짜증 난다.

반응형
그리드형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양 태양광 1.9mw 전복소라 영덕 태양광 1.7mw 이시가리(줄가자미) 공장 위 500kW 고둥 영덕박달대게 택배 돌문어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덕박달대게 홑게 회 신재생에너지
#강구박달대게 시세는(054-734-0458)
#태양광 상담은(010-2668-3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