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7

제3회 『영덕군-썸머&뮤직페스티벌 개최 예주문화예술회관만의 찾아가는 음악회 제3회 『영덕군-썸머&뮤직페스티벌』 7월 29일(토) ~ 8월 3일(목)까지 6일간 매일 초청 공연팀과 지역동아리팀이 함께하는 예주문화에술회관만의 특색있는 공연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 휴가철 영덕을 찾는 피서객과 관광객들에게 개막식, 문화가 있는 공연등 다채로운 문화 예술 공연을 제공합니다. 가족, 이웃과 함께 많은 관람바랍니다. 1. 첫째날 - 예주음악페스티벌 개막식* 일시, 장소 : 7.29(토) 저녁6시 30분 , 대진해수욕장 특설무대* 전문 출연진 : 여자친구, 김범수, 금잔디, 아이스, S2U, XIE밴드사회자 : 박수림* 오프닝공연 : 지역 동아리팀 - 영덕군 여성 합창단(지휘자:정하해), 예주줌마난타 2. 둘째날 * 일시, 장소 : 7.30(일) 오후2..
경주 법주 막걸리 판매
리디북스(전자책) 물리버튼 범용 사용 리디북스 페이퍼 라이트에는 양옆에 물리버튼이 있다.주로 용도는 위아래나 전자책 페이지 이동이다. 근디 전자책이 리디북스 도서관(어플) 용이다 보니, 다른 전자도서관 어플에서는 책장 넘김 물리버튼을 사용 할 수 없었다. button remapper가 있기는 하나 책장 넘김 기능은 지원하지 않았다. 그러다 문득 생각났다.기타 전자도서관 어플, 특히 교보전자도서관 어플은볼륨버튼을 통하여 페이지를 넘기는 기능을 지원한다는 것을. 따라서 물리버튼을 볼륨 조절 기능을 바꾸면 타 어플에서도 페이지 넘김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다. 하지만 한 가지 문제가 더 있다. 다른 어플에서는 볼륨기능을 사용 할 일이 없다는 것이다. 양족 물리버튼을 볼륨기능으로 바꿔버리면 리디북스전자도서관에서는 오히려 물리버튼을 사용 못한다는 한계..
<이기는 말의 기술>~전제, 가치, 논거 이기는 말의 기술1 최찬훈 출판사 추수밭 발간일 2014.03.07책소개 회사 상사가, 고객이, 친구가, 심지어 사랑하는 애인이... 나를 화나게 하는 상대의 말에 대처하는... 이기는 말의 기술이라 했을 때부터 눈치 챘어야 했다.본디 이 책을 읽게 된 계기는 상대방을 말로서 설득학 위함이었다.하지만 읽으면 읽을수록 정말 상대방을 말로서 이기기 위한 방법을 서술 했구나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모든 주장에는 3가지 요소가 있다. 전제, 가치, 논거이 책에서는 이 3가지를 이용하여 상대방을 설득하기보다는 상대방의 주장이 무엇이 잘못 되었는가를 찾아내는 것에 중점을 주었다.그렇다고 상대방이 말을 못하게 부숴버리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부득이하게 논쟁을 해야 할 때 사뿐히 상대방의 주장을 즈려 밟으라는 것에..
엑셀~서식으로 필터링을 해보자. 사용자 수를 고려한다면 엑셀은 괜찮은 프로그램임을 알 수 있다.하지만 의외로 서식을 이용한 필터링 기능을 가지고 있지 않다. 서식이라 함은 글꼴, 테두리, 표시형식 등을 말한다.필터링이란 데이터 중 특정 기준을 설정하여 원하는 데이터를 솎아내는 것이다.예를 들어 색깔, 글자 등을 기준으로 설정 할 수 있다. 정식으로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만큼 돌려서 사용해야 한다. 출처 : 다음 팁 (이분이 필자보다 설명 더 잘 해 놓음) 컨트롤과 에프를 눌러 찾기 기능을 실행한다.(오른쪽 tab 바꾸기 선택) 위의 그림과 같이 확장이 안 되어 있다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옵션을 누른다.우선 찾을 내용(N): 오른쪽에 있는 서식을 선택하면 오른쪽 창이 뜨는데,원하는 서식을 선택하여 확인을 누른다.(필자는 취소선을 선택했다..
<숨겨진 심리학>~굳이 숨기지 않아도 모두가 아는 내용 숨겨진 심리학1 표창원 출판사 토네이도 발간일 2011.04.11책소개 대한민국 최고의 프로파일러가 알려주는 설득과 협상의 비밀 대한민국을 술렁이게 할 범죄사건이 터지면 ...표창원하면 제일 인상 깊은 만남이 JTBC 에서 방송하는 이다.여러 나라 견해를 막힘없이 말하는 모습을 보고 참 박학다식한 분이구나 라 생각되었다.특히 프로파일링이라는, 약간 선망하는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이라 후광효과가 작용하기도 했다. 개인적으로 생각했던 프로파일링은 탐정과 이미지가 겹쳤다.책에서 말하는 프로파일링은 주로 범인을 설득하거나 협상하는 것 이였다.범인의 행동패턴을 분석하여(데이터베이스化) 범인을 잡는데 일조하지만책의 전반적인 내용은 결국 설득과 협상 이였다. 표창원이 제시하는 프로파일링의 논리적 추론 방법은 연역적 방..
Micro office 2016 정품 인증(키) 생각보다 쉽네 & 엑셀2016 추천 얼마 전 서식을 이용한 엑셀의 필터 기능을 소개 할 겸 엑셀을 깔기로 결정했다. 아, 엑셀을 이용 하려면 마이크로 오피스를 깔아야 하는구나. 돈은 있지만 결재하는 것이 귀찮아 토렌트를 이용하기로 한다. 그런데 설치하려 하니 KMS, MTK 등 여러 toolkit을 이용하라고 한다. 아무리 어둠의 경로라지만 수상한 핵툴로 내 컴퓨터를 어지럽히기 싫어 그만두기로 한다. 그러던 중 한가지 상상을 해봤다. 핵툴을 사용하지 않고도 쉽게 정품 인증을 받을 수 있는 구버전의 프로그램을 업데이트 형식으로 설치하면 정품이 되지 않을까? 윈도우 10을 그렇게 이용하는 사람들도 있지 아니한가? 직접 해 보지는 않았지만 만약 성공했다면 대략적으로 이렇게 이용 할 수 있었을 것이다. 아직 심각하게 써보지 않아 모르겠지만, 많은..
문준용 조작사건에 대한 안철수의 사과~책임자로서 신중하고 진실성이 느껴진 훌륭한 사과였다. - (사과) 시기가 늦지 않았는가? 그렇지 않다. 저자 표창원 에 따르면 비주얼라이징이라는 신문 방법이 있다.사람은 직접 눈으로 보거나 상상한 이미지가 부정적이든 긍정적이든 조속히 그 이미지에 나온 결과에 도달하거나 지나치고 싶어한다.언론, 더불어민주당, 일부 국민들이 안철수가 조작파문의 우두머리라 거짓으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는 상황에서 안철수가 정말로 그런 지시를 내렸다면 심리적 압박감을 느껴 바로 사과했을 것이다.하지만 조작 사실에 대해 모르고 있었기에 사건 전말을 알아보는데 시간을 소비했고사과의 진정성을 위해 신중하게 과정을 지켜본 것이다. 패시브 스킬처럼 이해타산을 생각하여 무엇이 잘못되었는지도 모르고 사과하는 타정치인들을 생각한다면 이번 사과 시기는 안철수의 정치에 임하는 진정성을 생각 해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