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어느날 갑자기 파워윈도우가 안 된다면, 모터 고장 등 여러 원인이 있겠지만, 대부분 퓨즈 문제에서 비롯된 것이다. 그래서 당당히 퓨즈박스를 열어 파워윈도우 퓨즈를 확인하니!

ㅎㅎㅎ 파워윈도우 퓨즈가 멀쩡한 것 이다. ㅎㅎㅎ

 

 

자동차에 따라 정지등 퓨즈가 끊어져도 파워윈도우가 안 된다. 

요즘 자동차 하부에도 소리가 나 포항에 있는 블루핸즈에 찾아가니, 정지등 퓨즈가 끊겼다 알려줬다.

그래서 해결방안으로 파워윈도우 스위치를 교체하라는 답변을 받았는데...

엥? 정지등 퓨즈가 나갔다는 것은 정지등에 문제가 있다는 거 아닌가...

그래도 전문가가 그리 말하니 믿고 교체 해 볼까....

 

단!!!!!

이 재미 있는 것을 돈 주면서 남한테 시킬 이유가 없어,

직접 시공하기로 한다.

 

 

 

 중고로 하나 살려고 하니, 중고나 새거나 가격 차이가 없어 걍 새거로 구입.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면서 해체하니 교체하는데 한 30분도 안 걸렸다.

 

 

 

이제 교체 해 볼까~

그런데 뜯어 보고 나니, 뭔가 이상함을 느꼈다...

스위치에 이상이 없어 보인 것이다.

이물질도 없고 딱히 이상이 생겼을 가능성이 없었다.

 

 

 

 

 

그래도 교체하고 조립하고(정지등 퓨즈도!) 스위치를 켜보니!

되지 않았다... 시공에는 문제가 없었다. 슬리브 끼우는 것도 아니고 소켓을 끼우는 단순하고도 단순한 작업이기 때문이다. 그렇다.

 

정지등 퓨즈가 나갔다는 것은 정지등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다.

뉴프라이드 파워윈도우 작동 불량.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뉴프라이드 파워윈도우 작동 불량.

단골 손님. 지난 번 부터 자꾸 퓨즈가 나가서 파워윈도우가 먹통이 되는데 요번엔 아얘 맛이 갔다.주행거리...

blog.naver.com

내가 블루핸즈 정비사 말을 잘 못 이해했나 싶어 견적서를 보았다.

견적서에는 분명, 파워윈도우 스위치 교체 비용으로 8만원이 적혀있었다.

그래도 블루핸즈! 현대가 그리 자랑하는 a/s에서 이렇게 실망을 줄 주는 몰랐다.

회로도를 안 보더라도 파워윈도우 퓨즈가 아닌 정지등이 나갔다는 것은 정지등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을 할 수 있는데... 만약 스위치 교체 해 보고도 안 되었으면 뭐라 했을지, 스위치 교체는 짬 시키기고 후방등 문제만 해결.... 아니 해결 할 수 있었는지 심히 궁금 해 진다.

 

 

 

후방등에 약간 누전 현상이 있길래 잡아주고...(어쩐지 요새 뒤에서 자꾸 하이빔을 쏘더라...)

고치기는 고쳤다만, 잘 못 된 '포항'블루핸즈의 점검 내용으로 인해 스위치 교체하고 시간 낭비... 는 아니지만 여튼 간단하게 퓨즈와 수축튜브, 돈 1000원도 안 되는 것으로 해결 가능 한 것을 치킨 값을 날려버리니...

뭐, 그 사람에게 맡겨서 돈 8만원에 교체하는 것보다는 덜 손해 본 것이기는 했지만, 애초에 거기 가지 않고 개인 정비소에 갔더라면... 돈 1000원도 안 들었을 가능성이 높다. 물론 미안해서 안 받을려고 해도 점검비는 따로 챙겨줬을 것이다.

 

자기 회사에서 나온 차량 고장 원인도 제대로 잡지 못하는 블루핸즈 믿고, a/s가 장점이라고 현대차를 살 필요가 있을까 싶다.

아, 전기차로 아이오닉 보고 있었는데...

ㅉ_

반응형
그리드형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양 태양광 1.9mw 전복소라 영덕 태양광 1.7mw 이시가리(줄가자미) 공장 위 500kW 고둥 영덕박달대게 택배 돌문어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덕박달대게 홑게 회 신재생에너지
#강구박달대게 시세는(054-734-0458)
#태양광 상담은(010-2668-3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