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728x170

풍물 58호 포항대게횟집에서는 생선회 그 中 싱싱한 활어회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kg으로 잡는다기 보다는 사라(접시)에 맞춰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서로 간의 신뢰가 없다면 kg이라는 단위가 더 믿음이 가겠지만, 생선을 잡다보면 사람이 먹지 말아야 할 부분도 제거하고 기타 생선 질이 나쁘면 버리고 새로 잡아야 되기 때문에 오히려 사라에 맞춰서 판매하는 편이 더 좋다 생각됩니다.

우럭 같이 머리가 큰 생선은 머리 구성율이 높기 때문에 살을 구축하기 어렵고,

생선이 알이라도 배어 있다면, 이 알은 매운탕에 넣고 부족한 살을 새로운 생선을 잡아 마련한다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음... 사라에다 사랑을 채워주는 집이라... 

 

 

그렇다면 어떻게 주문하면 될까요?

▷우선, 포장인지 드시고 가실건지 말씀 해 주세요.

당연히 포장과 드시고 가시는 것은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새코시(뼈채 썰기)인지 포뜨는 것을 원하는 것인지 말씀 해 주세요.

개인적으로는 쥐치는 세코시 보다는 포뜬 것이 더 좋습니다.

 

▷미리 본 블로그의 수족관 카테고리를 참고하여 원하는 생선이나 해산물을 말씀 해 주세요.

물론 생선을 추천 해 드립니다. 추천 기준은 신선도, 제철, 손님들의 평가 등 등 입니다. 물론 잡아 뒀다가 드리는 것이 아니라 바로 잡아 싱싱한 활어를 제공 해 드리기 때문에 생선 크기가 있어 회를 적게 주문한다면 miss match로 인해 드리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ㅠㅠ

 

▷미리 생각 해 둔 생선이 없다면 추천 해 드립니다.

 

▷해산물은 따로 주문하셔도 되고 섞어서 주문하셔도 되지만 식구수에 따라 기본은 해 주셔야 합니다.

지역 특성상 영덕 강구는 회나 해산물을 판매하는 곳보다 대게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곳이 많습니다. 이는 수익성의 차이에서 비롯 된 겁니다.

그럼에도 회와 더군다나 해삼이나, 소라 멍게 같은 해산물을 같이 판매하는 이유는 가공 되지 않은 자연의 다양한 맛을 싱싱하게 전해드리기 위함입니다. 다만, 수요와 공급 조절이 어려워 기본은 하셔야 해산물과 섞어서 드릴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어디서 주워 온 거 아닙니다. ㅜㅜ  

특히 자연산 멍게는 자주 들어 오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로 못 드리니, 미리 섞어서 주문 해 주세요.

2018.02.06 - [풍물거리 58호 포항횟집/수족관] - 멍게 너의 정체가 뭐야? & 운동을 꼭 해야 하는 이유

 

멍게 너의 정체가 뭐야? & 운동을 꼭 해야 하는 이유

오늘은 커다란 '자연산' 멍게를 소개 하도록 하겠다.이 멍게 전부가 1.3kg이라는 것이 아니라, 커다란 하나가 1.3kg이다. 비교대상은 500원! 하지만 가격은 500원이 아니지 별가사리 빠가사리 예! 요

aldkzm.tistory.com

 

 

 

 

회의 가격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소'자 2인분, 6만

'중'자는 3인분, 7만원

'대'자는 4인분, 8만원

 

입니다.

 

포장은... 가격이 down됩니다.

 

 

 

 

활어회의 장점은 그 자리에서 생선을 잡아 회를 장만하기 때문에 오직 그 날 그 분만을 위한 요리가 될 수 있다는 겁니다.

강구 풍물거리 58호 포항대게횟집은 이를 가능하게 하고 이에 선택한 생선에 따라 여러가지 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한번에 여러가지를 먹는 것도 좋지만 대식가가 아닌 진정한 미식가라면 선택 & 집중, simple하게 먹는 것도 나쁘지 않다 생각됩니다. 

 

그리고 대게와 홍게도 팔아야 포항대게횟집이겠죠?

좋은 게를 고르는 법은 참 쉽습니다. 그냥 게를 많이 보고 많이 먹어보면 됩니다.

그래 kg은 과학적 무게의 단위니까 이것을 기준으로 사야지! 게 中에도 껍질 무게가 많이 나가는 것이 있고 그렇지 않더라도 살 대신 물이 찬 경우도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그래 마릿수! 그럼 마릿수를 보고 사는거야!

음... 일단 이 영상부터 보고 가실까요?

2019.01.12 - [잡's생각/그냥 함 웃자] - 대게 or 홍게 고수라면 한쪽 입고리가 올라가게 만드는 영상

 

대게 or 홍게 고수라면 한쪽 입고리가 올라가게 만드는 영상

홍게 3kg에 2만 1천 9백원!!!!! 동해안에서 직구로 구입했다고 하는데,직접 잡아 중간 유통을 거치지 않으면 뭐 팔 수도 있지... 파는 사람 마음이니까... 라는 생각을 했다. 그러다 동영상을 보던 중

aldkzm.tistory.com

 

tv에서는 눌러보거나 색깔을 보라고 하는데... 실제로 좋은 것을 만져보지 못한 사람에게는 무용지물입니다. 

굳이 눌러 보지 않아도 됩니다.

그저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좋은 물건을 계속 보다 보면 자연스럽게 좋은 것을 구분하는 눈을 가지게 됩니다.

 

계속 소개 해 드릴게요. 좋은 물건.

 

기호에 따라 '멍게', '해삼', '소라' 등을 섞을 수 있으니 미리 말씀 해 주세요...

 

와... 40인분... 일일히 손으로 썰어서 더 힘들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양 태양광 1.9mw 전복소라 영덕 태양광 1.7mw 이시가리(줄가자미) 공장 위 500kW 고둥 영덕박달대게 택배 돌문어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덕박달대게 홑게 회 신재생에너지
#강구박달대게 시세는(054-734-0458)
#태양광 상담은(010-2668-3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