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7

옛날에는 일본에서 스즈키라고 부를만큼 흔한 생선 농어! 하지만 요즘은... 우리나라 속담에 봄에는 조기, 여름에는 농어, 가을에는 갈치, 겨울에는 동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농어는 맛이 뛰어났습니다. 하지만 그 수요가 많아지다 보니 요즘은 자연산 농어를 구경하기 힘든데요, 그 와중에 횟집 앞 강에서 떠 밀려왔는지 손님들이 발견하시고 뜰채로 떠 주더군요... 못 잡을 줄 알았는데 용케 잡았습니다. 농어에는 종류가 총 3가지 있습니다. 점이 없는 민농어, 점이 있는 점농어 그리고 넙치 농어. 영상에서는 농어의 맛을 '지방이 함량 돼 있고 맛이 깔끔하고 부드러워 소화가 잘된다.'라고 표현하였습니다. 그런데 사실, 농어는 맛이 어렵습니다. 초보자들이 먹기에는 식감이 너무 부드러워 자칫 오래된 생선이 아닌가 오해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잘 씹어보면 처음에는 부드럽지만 부서진다 없어진다..
<4차 산업혁명 미래를 바꿀 인공지능 로봇>~트럼프가 중국과 무역전쟁을 하는 이유 4차 산업혁명, 미래를 바꿀 인공지능 로봇1 이세철 출판사 정보문화사 발간일 2017.08.20책소개 인공지능과 관련된 영화를 주제로 미래의 직업군을 예측하는 이야기이 책은 ‘인공지능 로봇’으로 변화될... 이제까지 미래에 대해 저술한 저서나 글들을 많이 읽었지만 이만큼 심플하고 체계적으로 정리 된 책을 못봤다.주로 인공지능 로봇에 대한 이야기지만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하여 우리들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들을 서술 해 놓았다. 먼저 로봇의 정의가 노동 즉, 타인의 일을 대신 해 주는 노예에서 비롯 되었다는 것부터 비트코인의 ‘채굴’이라는 의미까지 포함 되어 이제까지 잘못 안 사실을 수정 해 주었다.이전에는 채굴을 단순히 돈 많은 사람이 돈을 뿌려 그 사람이 만든 수학문제를 풀어 상금을 받아먹는 것으로 ..
아침 닭소리 알람으로 적격인 노래(출처 : 아는 형님) 살짝 티아라의 보삐보삐 느낌이 나지만 나름 예술로 승화한 뮤직비디오라 생각 되어 올린다. Wang Rong Rollin - chick chick
조피볼락(우럭) 자연산은 어떻게 생겼을까? 평소에는 양식 우럭만 받아보다 다른 물고기와 함께 자연산이 우연히 들어왔습니다.양식은 짙은 흑색으로 우리가 흔히 아는 모습입니다. 그에 반면 자연산은 회색 or 회갈색의 색깔을 띄는데 보시다시피 칠돔처럼 줄무늬가 형성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더 깨끗한 사진을 보여주자면,얼굴 생김새도 양식은 평소 까나리나 멸치를 편하게 조공받아 먹어서 그런지 순한 얼굴임에 반해 자연산은 자연산 볼락처럼 약간 날카롭고 퉁명스러운 얼굴입니다. 우럭은 난태생입니다. 즉, 알을 낳는 것이 아니라 새끼를 낳는 특이한 어류입니다. 보통 늦가을부터 다음 봄까지 산란철인데 이때 살이 올라 맛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양식은 사시사철 잘 먹고 잘 살기 때문에 계절의 영향을 많이 받지 않습니다. 회로 먹어도 맛나고 쪄도 맛나고 구워..
한국 페미니즘의 문제점(오인용 영상 첨부) 얼마 전 성채 사건도 있고 '재기해'라는 단어 사용에도 그렇고 현 페미니즘이 욕을 먹고 있다. 여성의 인권 신장 운동은 좋다. 하지만 기울어진 운동장이라 하여 평평하게 만들지 않고 역으로 기울어야 한다는 생각은 동의 할 수 없다.그런 운동장에서 무슨 운동을 하겠는가? 당최 이해가 가지 않는다. 여튼 요즘 페미니즘 운동 한다는 사람들이 워마드와 손절 하려고 노력하는데 그 사건의 발단이 종교와의 싸움부터이다.우리나라 정치인이 종교세를 피하는 이유는 종교인들의 엄청난 표 때문이다. 상식적으로 종교인과 페미니즘 중 어느 곳이 표가 많겠는가?다른 말로 그 극우 일베가 왜 종교는 건들지 않겠는가?주목을 받기 위함인지는 몰라도 이번 성채 사건은 도가 너무 지나쳤다. good luck! 패미니즘도 이 사실에 위기를 느..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도 전기경력수첩 발급합니다. 2018.04.28 - [잡's생각/신재생에너지 & 전기 & 가스] -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태양광) 필기 후기 및 기타 정보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태양광) 필기 후기 및 기타 정보 한번쯤은 따보고 싶었다. 직무와도 어느 정도 관련성이 있었고 직장 내 다른 분들이 워낙 출중한 실력들이기에 상대적으로 필자의 머리가 굳었는가 싶어 도전 해 보았다. 아무래도 인문계다보 aldkzm.tistory.com 2018.05.25 - [잡's생각/신재생에너지 & 전기 & 가스] -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실기 합격 후기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실기 합격 후기 한 달 동안의 긴 여정이 끝났다. 아니나 다를까 이번에도 너무 쉬웠다. 한국인이라면 제일 기피하는 문제 방식이 서술형(필답형)이라지만 행정학과 출신답게 그다지..
어떤 보험에 가입 되어 있을까? 어플 굿리치 본인이 직접 가입한다고 해도 시간이 지나면 잊어 먹게 된다. 더군다나 배우자나 가족 등이 가입을 해 놓았다면 알 방도가 없다. 갑자기 내 이름으로 누군가가 거액의 보험을 들어 놓았다면??? ㅎㄷㄷ 이 같이 죽음을 방지(?) 할 뿐만 아니라 한달에 얼마나 보험을 내는지, 그리고 어떠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두고두고 볼 수 있다. 보험금을 청구 할 때도 어플을 통해서 신청 할 수 있는데 많은 실전을 통한다면 자연스레 보험에 대해 공부 할 수도 있으니 도움이 될 듯하다.물론 친한 사람에게 가입을 했다면 굳이 공부 할 필요가 없겠지만 그 사람이 이직 할 수도 있고 돈과 관련한 일들은 남한테 맡기는 것이 아니기에! 재미 삼아 설치 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하다. 영상은 그저 참고로 보길 바란다. 뭐든지 직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