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

공인인증서 쉽게 usb(이동장치)로 복사 옮기기 처음부터 pc에 발급 받지 않고 usb에 발급 받았더라면 간단한 문제다.그렇지 못한 경우 모르는 분들은 이동디스크에 재발급을 하게 되는데 이 과정이 엄청 귀찮다.보안카드 번호도 입력 해야 하고... 기타 보안 모듈이 설치 안 된 pc라면(초기화 한 경우) 까는데 엄청 시간이 걸린다.엑티브 x는 분명 없어졌는데... 그래도 깔아야 할 것은 많다. to 공인인증서를 사용하기 위해... 이때 쉽게 공인인증서를 복사하는 방벙이 있다.바로 공인인증서 관리 이다. 로그인 할 필요도 없다. 그저 공인인증서 센서 > 공인인증서 관리 탭 > 인증서관리 만 선택하고 새로 뜨는 창에서 인증서 복사만 선택하면 된다. 허나 nh뱅킹 인증서를 사용 안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각 발급처에서 처리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지만누..
여름 숭어는 개도 안 먹는다. & 숭어 껍질 먹다 집판다. 숭어는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3월 달 온 몸에 지방이 껴, 심지어 눈 꺼풀에도 지방이 끼는 보리숭어! 이에 반면 눈에 지방이 없고 노란색을 띄는 가숭어로 나눌 수 있습니다. 2017/01/30 - [분류 전체보기] - 보리 숭어와 가숭어의 차이점 보리 숭어와 가숭어의 차이점 먼저 숭어입니다. 최근(2015-04-18)에 숭어가 입고 되어 밀치와 숭어를 같이 찍을 수 있었습니다. ^^ 다음 밀치입니다. 언젠가 숭어와 밀치를 주제로 다루고자 하였는데 벌써 3년이 지났습니다. 밀치와 숭어 같이.. aldkzm.tistory.com 이 숭어는 껍질도 맛있고 내장, 어란 등 여러가지로 활용도가 높습니다만, 여름에는 지방이 빠져 여름에 한해 맛이 없다는 함정이 있습니다. 맛은 5분 22초 황교익 칼럼리스트를 참..
영덕 강구 숙박시설은 어디에 있을까?(방문 해 주시면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강구항에는 대게나 회도 많이 팔지만 주 고객이 관광객(타지인)인 만큼 상가와 #숙박시설을 병행하는 집들이 많습니다.그에 반해 순수 숙박시설을 하는 집들도 있는데 그 中 하나가 명품모텔입니다.#강구풍물어시장58호 포항대게횟집을 기준으로 위치를 설명하자면, 안내 해 드린 50번 계단 출구를 올라와걸어 가신다면, 빨간색 선으로 가시는 것을 추천하고차를 타고 가신다면 파란색 선으로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명품모텔의 위치는 빨간색선과 파란색선이 만나는 곳입니다.주황색 건물 맞습니다. 보다시피 큰 다리의 큰 배 부근에 있습니다. 오래 된 곳도 있지만 지은지 얼마 되지 않아 깨끗하다보시면 되고,꼭 대게를 먹어야 방을 내주는 상점들과 달리 방만 있으면 언제든지 이용 할 수 있습니다.(언중유골) 가격은 평일과 휴일 차..
바닷 속에 대게 동상과 배모형이? 블루로드야 많이 들어봤지만 공부하느라 바뻐 잘(자주) 걷지는 않았다.그러던 중 생생정보통에서 영덕에 대해 소개하는 영상이 나왔는데 언제 세웠는지는 몰라도 바닷속에 대게 모형을 세웠다고 한다. 스쿠버 다이빙하면 볼수 있다고 한다.영덕군 강구면의 특장점이 어패류 같은 양식이나 공장 등이 적다는 것이다.어패류 양식이 물이 더럽힌다는 것이 아니라 그 과정에서 손질한 찌거기를 바다에 함부러 버리는 것이 문제다.공장 또한 정화시설을 잘 갖춘다면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이를 잘 지키지 않기 때문에 물이 더러워지는 경향이 있는데 로하스라는 이름에 걸맞게 이러한 시설들이 상대적으로 적다. 고로 물이 깨끗하고 강의 입구답게 물이 수시로 드나들기 때문에 물이 깨끗하다. http://www.marutv.com/video/2tv..
아또 가출한 여학생 집으로 돌려보내야 할까? & 여자 남자 구별법 마키아또라는 유투버가 있다. 이 분은 남자인데도 여자 목소리를 흉내내는데, 그의 재능(?)을 논외로 치더라도 컨텐츠가 좋다. 재미지다.공영방송에서는 다루기 힘든 내용을 다루고 그렇다고 너무 극단적이지 않은 순수한 재미를 선사한다. 순간 인기를 위해서 극으로 치닫다가 결국 스스로 부끄러운 줄 알고 미디어에서 거짓 눈물을 까다 다시 질타를 받는 모 유투버를 생각한다면 정말 건전하신 분이다. 특히 편집의 시너지가 그의 매력을 강화시켜준다. 작게 들으면 김태균씨의 목소리가 생각나는데 크게 제대로 들으면 속을만 하다.
킹크랩, 대게, 털게, 꽃게, 랍스타를 비교 해 보니(언제 가장 쌀까?) 인어교주해적단이라는 유투버가 킹크랩, 대게, 털게, 꽃게, 랍스타를 구입하고 맛보고 기타 정보들을 정리 해 놓았다. 결론으로 회로는 랍스타,삶아먹는 살로는 블루킹크랩이 가장 좋다하니 왠지 대게 판매하는 입장으로서 아쉽지만 사견이니 겸허히 받아들이겠다. 몇가지 기타 정보를 덧 붙이자면, 대게 등에 붙은 알은 난낭으로 거머리 알이라고 했는데 정식 학명으로는 notostomum cyclostoma로 밑의 글을 참고하면 자세히 알 수 있다. 2016/07/04 - [풍물거리 58호 포항횟집/수족관] - 대게 등껍질에 붙은 검은거 정체가 뭐에요? 통칭하여 갑각류 회를 먹을 때 얼음물을 사용하는데 식감을 더 좋게 하기 위함이라 생각된다. 이때 보통 얼음보다는 시베리아 큐브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을 듯하다. 얼음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