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

패딩을 주제로 한 해바라기 패러디 영상 연기도 잘하고 내용 구성도 잘 되어 있어 올려봅니다. 보는 동안 피식 할 정도는 될겁니다. 오태식 성대모사 잘하시는 분들이 너무 많네요 ㅋㅋ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실기 합격 후기 한 달 동안의 긴 여정이 끝났다.아니나 다를까 이번에도 너무 쉬웠다. 한국인이라면 제일 기피하는 문제 방식이 서술형(필답형)이라지만 행정학과 출신답게 그다지 큰 부담은 아니였다. 행정학이야 일상과 관련된 내용이 많음으로 자연스럽게 단어나 용어 등이 외워지지만 문과다 보니 아무리 플랜트 현장 경력이 있어도 부담스러웠던 것은 사실이다. 같은 에너지라도 계측 분야에 종사했으니, 태양광 모니터링이나 감리, 운영 및 유지보수 그리고 안전관리에만 조금 도움이 되었다.그래도 뭐 쉬웠으니... 합격 발표 나기 전에 글을 쓰는 이유는 합격을 너무나도 확신하기 때문이다.기출문제를 잘 보면 알 수 있지만 많이 나오는 유형이 있다.그거를 조금 집중해서 본다면 합격은 식은 죽 먹기 얌얌이다.그래도 만약 이쪽 계통에서 일할 생각..
음악(mp3) 스트리밍 & 다운 어플 샤오미 음악 어플도 나름 좋지만 최신곡이나 한국 가요는 재빠르게 막혀버리기에 실용성이 다소 떨어진다.(찾는 곡마다 막혀 있음) 이에 새로운 어플들을 찾아냈다.miui 음악 어플처럼 스트리밍이나 다운을 한번에 해결 하기는 어려우나 각 기능에 있어서는 쓸만한 어플들이다. > 먼저 스트리밍 음악 어플로는 뮤직송을 추천한다. 딱히 대신 할 어플이 없어서 선택한 것은 맞으나 가끔 최신가요들을 연속적으로 듣기에는 편리한 음악이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zensoft.freemusicsong&hl=ko 구글플레이에서도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다. > 다음으로 다운로드 어플은 경력직은 알만한 꽁음따이다.(공짜로 음악 다운로드)https://m.blog...
여기에서는 아나고 정식명칭은 붕장어, 손질하기 어렵습니다. 생생정보통을 거두로 요즘 방송들을 보니 아나고(붕장어)에 대해 많이 다루더라구요.그런데 이 아나고 손질이 여간 까다로운 것이 아닙니다.이 영상에서 보면 엄청 쉬워보여도일반인이 손질한다면 서로 고문 수준으로 바뀌죠. 다소 잔인한 장면을 포함하고 있으니 노약자나... 여튼 주의하세요.여기서 대박이라고 표현 한 것은 손질을 잘해서 대박이 아니라, 껍질 껍질을 벗기기 어렵기에 대박이라고 하는 겁니다. 우리 횟집이야 껍질을 벗기는 방법이 따로 있어 그나마 수월한 편이지만 껍질을 벗기다가 중간에 끊어지기라도 한다면 저렇게 일일히 손으로 다듬어야 하기 때문에 손질하기 힘든 물고기 중 하나입니다.그뿐만 아니라 영상에서는 단순히 수건으로 닦아주기만 하지만 별도로 물기를 제거 해야 꼬들꼬들한 식감이 살아나기에 손이 여간 ..
pc를 초기화 하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널 어떡하면 좋을꼬?(cmd 진입이 안 될 때) 얼마 전 일반 pc를 안드로이드化 하기 위해 피닉스 os를 설치하려 했었다. 그런데 설치 후 부팅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하여... 당연히 포기하였다. 조금만 검색 해 보면 해결 방안이 많이 나와있지만 앞으로 계속 될 윈도우 10의 업데이트를 고려하여 그만 두기로 했다. 사실 안드로이드가 그렇게 좋은 운영체제도 아니고 반드시 설치해야 하는 필요성도 결여 되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포기를 하더라도, 복구모드로만 진입하는 윈도우를 수리 해야 하지 않겠는가? 그리하야 다른 방법(업데이트 이전 복구라든지)을 시도하여 안되기에 결국 초기화를 시도하였다. 그런데, 위와 같이 pc를 초기화 하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라는 문구가 떴다. 평소 같으면 당황하였겠으나, 그동안 윈도우와 산 세월이 있어 리소스 정리 하려고..
pc로 스마트폰 게임을 해보자(블루스택 등 여러 가지) 스마트폰 화면은 작다.그리고 재원 자체가 일반 중고 컴퓨터보다 성능이 떨어진다.이로 인해 게임하는 것에 답답함을 느끼는 유저들이 많은데 최신 프리미엄 폰이라도 답답 할 지경이다. 이에 대한 답으로 블루스택이라는 대안을 제시한다. 비단 최신폰을 사는 이유가 게임만이 아니지만,그것이 아니라면 뭐하러 최신프리미엄폰을 사는지 당체 이해가 되지 않는다.퍼포먼스가 부드럽잖아요! 그럼 아이폰을 사지 왜 안드로이드를 사는가? 더 이해가 가지 않는다. 특히 요즘 중국 폰들이 이쁘게 그리고 가성비 높게 나오기에 더욱 그런 생각이 강해진다. 이쁘다고 말 했지만 요즘 폰들의 디자인은 정말로 거기서 거기라서 별 감흥없다. 참고로 홍미노트5 pro 구입경로는 https://www.qoo10.com/s/%ED%99%8D%EB%A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