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산업기사 필기 한권으로 끝내기(태양광)(2017)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산업기사 필기 한권으로 끝내기(태양광)(2017)6 김태우 6 백국현 출판사 시대고시기획 발간일 2017.08.10책소개 도서특징 1. 출제기준에 따라 엄선된 핵심이론만 수록하여 출제경향을 파악할 수 있다. 2. 핵심이론... 어려울까 싶어 부득이하게 2018년도 1차 시험에 대비 해 작년 것을 이용 해 미리 공부 해 보았다.온저히 시험 준비 해 매진 할 수 있다면 최신 책과 1차 시험 gap이 대략 두달이니 최신 책을 사도 무관 할 듯하다. 당시 직장과 병행하느라 시간이 많이 부족 해 미리 댕겨서 봤다. 시대고시 참 유명한 출판사이지만 이 책은 그다지 여러분께 추천을 하지 않는다.설명도 좋고 구성도 좋았지만 그다지 성실하지는 않았기 때문이다. ‘네가 설마 여기까지 읽겠어?’ 후반..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태양광) 필기 후기 및 기타 정보 한번쯤은 따보고 싶었다.직무와도 어느 정도 관련성이 있었고 직장 내 다른 분들이 워낙 출중한 실력들이기에 상대적으로 필자의 머리가 굳었는가 싶어 도전 해 보았다. 아무래도 인문계다보니 자격 요건이 안 될 듯 싶었으나 기사에다 실무경력이 있으니 얼추 자격이 되었다. 부디 자격요건은 q-net 사이트를 이용하길 바란다.http://www.q-net.or.kr/man001.do?gSite=Q 한국산업인력공단에 연락해서 자격이 되는지 묻다간 시간만 낭비하게 된다. 어떤 사람은 자격이 안 된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실무 경력이 2년이 필요하다 잘못 가르쳐주기도 하고 시간 낭비 잘 했습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관련자분들~(모든 것을 다 알지는 못하니 한편으로 이해는 간다.)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를 따기 위한 자격 중..
<드론 비즈니스>~새로운 아이디어로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들과 정치인들이 함께 단순히 드론을 조정함으로서 돈을 벌려는 사람에게는 추천하지 않는다.이 책은 드론을 개발, 그리고 드론을 활용하기 위한 인프라 구축에 대한 내용이 주이기 때문이다. 2015년에 만들어 진 책임으로 지금 현실적으로 적용하는데 한계가 있을 것이라 짐작 할 수 도 있지만 결과뿐만 아니라 그 생각하는 과정을 상세히 적어놓았고 각 인물(전문가)과 인터뷰를 한 내용을 바탕으로 하여, 충분히 사업을 시작하는,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에게 가치 있는 책이라 생각된다. 특히 책의 저자가 일본인이라는 것은 앞으로 한국 정치가 나아갈 길에 대해 참고 이상의 가치를 준다. 2018년인 지금 이 책에서 나오는 드론 사업은 아직까지도 한국에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이것만 봐도 한국이 얼마나 뒤쳐져 있는지 알 수 있다. 눈에 띄는 내..
영화 <신과 함께, 죄와 벌>~처음 아닌가? 이렇게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한국 영화는? 본디 한국영화는 거른다. 표현력도 그렇고 스토리도 진부하고. 얼마 전 '범죄도시'를 본적이 있었는데 코미디 빅 리그나 기타 다른 유명 매체에서 패러디 된 적이 있어 봤지만 실망했었다. 경찰들의 노고는 알겠지만 늘 있는 일상이고 거기에 큰 감명을 얻기 힘들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번에는 정말 좋았다.신과 함께라는 네이버 웹툰을 알고 있었으며 좋아했다. 그 스토리를 똑같이 따라해도 괜찮은 영화가 탄생 했을텐데, 마블 영화와 같이 같은 듯 다른 스토리를 만들어 내어 새로움과 동시에 만족감을 만들어냈다. 은밀하게 위대하게라는 네이버 웹툰을 영화한 것이 있지만 그것에 비교 해 보건데 월등하게 만화세계관을 잘 표현 해 놓았으며,특히 차용한 스토리 자체가 뛰어 난 것도 영화의 품질을 높인 원인이기도 하다. 인간은 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2~스타로드, 허세는 아니었다. 요즘 마블 영화의 기본은 코믹이다.토르 3 라그나로크와 비교 해 보면 자연스러운 코믹이었다.토르에서 나온 캐릭터들의 반전미는 ‘쟤들 왜 저래?’의 느낌이였지만,가디언즈들의 코믹은 ‘와 쟤들 정말 잘 논다.’이다. 어벤저스와는 달리 우주라는 변방(?)에서 활동하는 그들에 대한 세간의 관심은 상대적으로 적지만 개인적으로 영화로서 평가 해 보건데, 결코 얕 볼 수 없는 어벤저스를 능가 할 수 있는 팀이다. 덴마! 네이버 웹툰이다. 덴마에서 나오는 통수 공격이라든지 우주의 스펙타클한 세계관 등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추천 할만한 영화다.보는 내내 덴마가 영화화 한다면 이런 분위기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이번에도 역시 마블 영화 답게 큰 스토리가 있는데, 욘두가 왜 스타로드를 중간에 빼돌렸는지 이제까지 그..
해삼은 내장이 없을수도 있다? & 해삼이 싱싱해서 딱딱하다? 일본어로 고노와다는 해삼의 내장으로 만든 젓갈을 말한다.해삼도 독특한 맛과 향을 주지만 이 고노와다의 재료인 해삼의 내장은 더 특별한 맛을 낸다.내장임으로 생긴모양은 노랗고 사람으로치면 대장과 같은 긴 실뭉치 모양을 하고 있다. 곱씹을수록 식감이 좋으며 독특한 향과 맛을 자아낸다.단, 손질에 따라 약간 짤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성게알, 대게장, 고노와다(일본의 3대 진미)는 맛을 아는 사람만 아는 어른의 맛이다.그런데 이 내장이 없는 해삼이 있다. 이유인 즉슨 해삼은 자기방어 기제 하나로 자신의 내장을 토해 도망가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종에 따라 가을에 내장을 뱉고 봄에 다시 내장을 만드는 해삼도 있으니내장이 없다고 너무 섭섭 해 하지 말자. 홍삼은 정말 레어템이다. 간혹 해삼이 딱딱하다는 컴플레인..
war robots 옵티머스 지프로에서도 돌아가는구나...(스마트폰 추천 게임) 옵티머스 지프로.2013년 출시...보내줘야 하지만 멀쩡히(?) 잘 돌아가고, 딱히 사고 싶은 폰이 없어 계속 이용하고 있다. 본디 게임에는 관심이 없기에(저번 코만도 프론트라인 때도 그렇게 말...) 무리 없이 사용하고 있었지만 시험 스트레스로 무지 무지 심심해 페이스북에서 평소 광고를 많이 때린 워로봇이라는 게임을 다운로드 받게 되었다.(무슨 시험이 긴장감이 하나도 없었음) 현질 유도를 하지 않아 좋았다.으레 무료게임이라면 의리~ 하면서 현질을 유도하는데, 팀전이 대부분이라 나 하나쯤 템이 없어도 되겠지...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 현질 없어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그도 그럴 것이 기체의 이동속도가 엄청 느리고 무기 보다는 다굴빨 그리고 통수 공격이 대부분 먹히기에 살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 스..
<왜 지금 드론인가>~드론의 미래를 너무 긍정적으로 보고 있어 아쉽지만 드론에 대해 전반적인 지식을 알 수 있어 좋은 책이였다. 왜 지금 드론인가6 최기영 6 편석준 출판사 미래의창 발간일 2015.07.29책소개 취미용에서 군사?상업용까지, 드론의 날렵한 비행은 이미 시작되었다! 모두를 위한 국내 유일 드론 입... 전자책으로 2015년 7월 30일에 발행 되었으니 벌써 2년하고 조금 지났다.그 점을 감안하여 본다면 생각보다 드론산업이 많이 발달하지 못했다.10년 전 RC헬기를 가지고 놀았었다. 요즘 시중에 파는 저가 드론에 비해서도 기능은 많이 낮아도 날리는데 문제가 없었다. 하지만 배터리로 날리는 것이기에 많이 날려도 10분도 채 날리지 못했다. 센서도 없으니 날려도 호버링(제자리에서 흔들림 없이 날게 하는 기술) 하느라 즐기지도 못했다. 그에 비해 요즘 드론은 스마트폰의 상용화로 저가형에도 여러 센서들이 부착 되 호버링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