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

흑 고동 & 전복 소라~ 회로(날것)도 먹고~ 소라와 고둥의 차이는 학명입니다. 학계에서 분류 해 놓은 명칭에 따르면 소라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은 우리나라에 한해 남해안이나 제주도에 나는 소라 뿐입니다.제주도에서는 흔히들 뿔소라라고 하는데 이는 우리나라에는 존재하지 않고 인도양이나 서태평양에만 존재하는 겁니다. 즉, 뿔소라가 아닌 소라라 명 해야 옳은 겁니다. 학명에 따르면 고동 또한 고둥으로 불러야 합니다.만,세상사 복잡하게 살 필요 없이 가끔은 그 지방의 토속적 문화도 인정해야 한다 비교행정학에서 배운 적이 있기 때문에 우리 영덕에서 부르고 있는 명칭으로 전복소라, 흑고둥, 백고둥이라고 부르는 것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통상적으로 그렇게 불리고 있으니 그에 따라 구분하자면 왼쪽이 흑고동 오른쪽이 전복소라입니다. 둘 다 회로 먹는 날음식으로 쪄주지..
오십천은 끊임없이 흐르고 생명들이 모인다. 영덕에는 오십천이라는 강이 있습니다. 바다에 위치 해 있어 육지의 강(오십천)과 자연스럽게 합치게 되는데영덕대게 主 판매처인 강구라는 지명은 이에 비롯되어 탄생 된 이름입니다.(강구 = 강의 입구) 바닷물과 민물이 끊임없이 경쟁을 하며 왔다갔다하는 정신없는 곳이죠. 이러한 특징은 가장 잘 볼 수 있는 곳이 강구 풍물거리 입니다.오십천 바로 옆에 있어 대자연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갈매기는 물론 오리도... 어?! 오리? 가까이 보니 미역을 먹는 것 처럼 보입니다. 설마 치어들을 잡아 먹고 있는 것은... 아니겠죠. 그렇다면 이 사진을 찍지 못했을거니까요... 착한 사람 눈에만 치어들이 보입니다. 지금은 저도 안 보이군요.(거짓말 하고 있으니까) 확대를 하지 않아 잘 보이지 않지만 그냥 눈으로 보면 숭어..
pdf 글자를 선명하게, 특히 스캔본 선명하게(mobile & PC) e-book reader divice로 많은 것을 볼 수 있다.책, 만화, 파워포인트, pdf, 사진 등 리더기의 장점은 눈이 정말 편안하고 집중 할 수 있다는 것이다.태블릿이 화소가 제 아무리 높다한들 백라이트가 있는 한 눈에 피로도가 쌓일 수 밖에 없으며 인터넷이 연결 되어 있으면 우리는 딴짓을 하게된다.그런 면에서 이북의 투박한 퍼포먼스는 정말 도움이 된다. pdf는 이북마다 볼수 있는 기본 어플이 있다. 하지만 뭔가 부족한 면이 없지 않아 있는데 글자가 선명하지 않다는 것이다. 이북은 화면을 흑백으로 보여준다. 스캔 시 이를 고려하여 흑백으로 하면 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색깔 포함) 밝은 색깔은 흐릿하게 보인다.이에 이 어플을 추천한다. Configure taps : 디스플레이 터치로 책장을 넘..
에브애니프리(구. 에브리애니), 애니링크, aniday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보는 애니어플 이전 포항대게횟집 홈페이지에서 언급한 적이 있다. http://blog.daum.net/aldkzm/406 그 당시에는 에브리애니라는 명칭을 사용했지만 어느새 지금은 에브애니프리라는 이름으로 바뀌었다.(어플은 그러하다.) 많은 업데이트가 있었지만 내용은 크게 바뀐 것은 없다. 마치 완피스처럼... 전반적으로 화질도 괜찮고 종류도 많고 북마크 기능이 있어 편리하게 보기에는 부족함이 없어보이지만, 다만, 애용하는 애니 ‘코드기어스 망국의 아키토’와 ‘오버로드 1기’의 화질이 구려 많이 아쉽다. 나이가 들어 점점 애니에 흥미가 떨어지고, 애니 내용 또한 루프에 빠져 있어 점점 질리게 되는 경향이 있다. 뭐든지 때가 있나보다. 다운로드 기능도 제공하지만 용량만 차지하고 안보게 되니... 겨우 보게 보게 된다하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