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

엑셀~여러 문서를 취합하자.(vlookup)&필터링 후 데이터 붙이기 데이터 양이 많지 않다면 필터링이나 중복 등의 기능을 이용한 뒤 복사하여 붙이기를 하면 된다. ※ 주의 필터링 후 복사 붙이기 할 때 숨겨진 행 또한 복사 되고 붙이기 또한 필터링이 적용 후에도 보이는 곳에 붙이기 되는 것이 아니라 원본에 붙이기 됨으로 필터링 후 복붙은 하지 마시오. 하지만 양이 많아진다면 이야기는 달라진다.어째 저째 필터링 해 원하는 데이터값을 나타내고 붙이기 하려 해도 앞서 이야기 했듯 보이는 곳에 붙이기가 되는 것이 아니라 숨겨진 셀에도 붙이기가 되어버린다.물론 해결책은 있다. 함수는 필터링 적용 후 붙이기를 해도 보이는 셀에만 붙이기가 가능하다.그렇다면 '=해당셀' 이 함수만 써도 보이는 셀에만 값을 집어 넣을 수 있다. 왜 이렇게 만들었을까 라는 의문이 들지만 우리가 만든 것도..
1분 과학~실제 1분은 아니지만 보는 동안 1분이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흥미거리들 의의와 유투브 링크는 2018/02/15 - [잡's생각/장인 장인 직장인] - 동료들과 이야기 컨텐츠가 부족하다면 ‘1분 과학’을 참고하세요.이 글을 참고하면 된다. 우리의 소중한 똘똘이는 왜 버섯모양일까?도대체 뭘 긁어내기 위해서? 여자는 엉덩이가 왜 앞에도 달려있는가? 여자의 가슴은 아기가 아닌 남자를 위한 것이다. 배란기와 호르몬은 여성을 아름답게 만든다. 등 일단 흥미로운 내용 몇가지를 올려보았다. 앞으로 더 흥미로운 이야기가 보인다면 하나씩 올려보도록 하겠다.이야기 하나 하나가 심오하게 생각 해 봐야 할 주제여서 연달아 보기에는 아깝다.
동료들과 이야기 컨텐츠가 부족하다면 ‘1분 과학’을 참고하세요. 직장 동료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과 이야기하기 위해서는 공통적인 관심사가 필요하다. 그래서 우리는 나랏님을 욕하고 이전 대통령 이이전 대통령까지 가십거리로 만든다.아니면 스포츠 이야기 그것도 아니면 도박, 허울이 없는 관계라면 19금 같은 원초적인 이야기들...위와 같은 공통적인 관심사뿐만 아니다. 관심을 가질만한 이야기도 좋은 시간 때우기用 재료가 된다.예를 들어 우리의 소중이는 왜 버섯모양일까?멍게와 운동의 관련성?우유는 어른이 마셔도 되는 것인가 등 등 주제만 던져도 관심이 간다. 이러한 이야기를 책을 통해 접하는 것이 이치방이지만... 있지만... 먹고 사는데도 바쁘고 다른 나라나 내 이웃에게 퍼주기에 바뻐, 반 강제적으로 세금 낼 돈을 벌어야 한다.곧 있으면 세금을 안 벌어도 먹고 사는데 문제가 ..
멍게 너의 정체가 뭐야? & 운동을 꼭 해야 하는 이유 오늘은 커다란 '자연산' 멍게를 소개 하도록 하겠다.이 멍게 전부가 1.3kg이라는 것이 아니라, 커다란 하나가 1.3kg이다. 비교대상은 500원! 하지만 가격은 500원이 아니지 별가사리 빠가사리 예!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 성에를 지워도 금방 다시 생김 주의점! 멍게는 서비스가 아니다.파는 물건입니다. 무슨 물건이든지 서비스로 줄게 있고 줄게 없는 것이 있다.즉, 지역적 특성 상 애초에 원가가 비싸게 들어오기에 서비스로 주기가 힘든 것이다. 강구 지역의 다른 횟집들이 멍게와 해삼을 구비 안하는 이유가 있다. 비싸더라도 꼭 멍게나 해삼을 드시고 싶은 분들은 사드시기 바란다. >>> 멍게의 효능 1. 혈관계질환2. 당뇨3. 숙취해소4. 노화방지5. 치매예방6. 탈모방지7. 감기예방8. 변비예방출처 : ..
영덕사랑상품권, 영덕 대게 할인 하여 구입하는 방법! 상품권을 받기만 하고 구입 해 본적이 없어, 왜 굳이 상품권을 구입하는 거지라는 생각을 했었다.그러던 중 영덕사랑상품권 가맹점을 신청함에 따라 상품권 구입 시 할인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잘 만들었다.판매점은 소개 되어 있지 않지만'농협, 수협, 축협, 신협, 새마을금고, 산림조합 등 28개소 실무 담당자들은 상품권 발행과 실무 시스템 교육을 받고 사업 전반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보냈다. 지난 13일에는 가맹점 모집을 위한 읍면 실무자 교육이 있었다.' 라는 기사 내용을 참고 할 수 있다. 그럼 구입 할인율은 얼마인가?개인 연간 400만원(월 50만원 이내) 한도에서 3% 할인한다.당연히~ 이벤트 기간인 2018.2.1부터 2018.2.28까지는 5% 할인된다. 영덕대게뿐만 아니라, 상품권 가맹점..
킹크랩은 다리가 몇 개 일까? * 일본 애니에 나오는 게는 킹크랩이다? + 맛은? 이 질문이 나왔다는 것은 눈치 채셨겠지만 게의 다리는 10개!라는 말이 킹크랩에게는 해당 하지 않는다고 해석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애석하게도 킹크랩의 다리는 10개가 맞습니다. 겉으로는 8개처럼 보이지만 마지막 무기는 등껍질 속에 숨겨 놓았습니다.혹 믿기지 않는 분들은 직접 와서 뜯어... 으... 잔인해... 킹크랩이 대게보다 나은 점은...(맛은?)어릴 적에는 약간 비눗냄새가 난다 생각하여 멀리 했었는데 요즘 들어 다시 먹어보니 식감이 찰떡과 같았습니다. 죽은 것이라 살이 조금 빠진 것이였지만 그럼에도 씹는 감이 좋았습니다. 호머심슨이 바닷가재(랍스타)를 먹었을 때 상상 했던 식감과 비슷합니다.급하신 분은 3분부터 다만, (내)장은 노랗게 생겨 맛있어 보였지만...비지와 같은 식감에다 맛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