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

greenify 과연 사용 할 필요가 있을까? 안드로이드는 ios보다 ram관리를 못한다는 것이 대중들의 대부분 의견이다.이에 greenify라는 ram 관리 어플이 나오고 루팅 등 조금 해봤다라는 사람들이 자주(잘) 이용한다. 필자도 옵티머스 지프로와 함께 4년 째 사용하고 있었다. 그러다 얼마 전 지웠는데, Ram관리에 있어 임의로 종료 시키는 것이 과연 스마트폰에 좋은 영향을 줄 것인가 그리고 빠릿한 스마트폰 사용환경에 도움이 될까하는 의문이 들었기 때문이다. greenify의 ram 관리 방식은 강제 종료이다. 음악어플로 음악을 듣고 있어도 greenfiy에 등록 해 놓으면 화면이 꺼진 후 몇분 안에 음악이 종료 된다. 이로 인해 카카오톡을 대두로 푸시 알림이 반드시 필요한 어플 들은 greenify의 관리 대상에서 제외 되어야 한다. 물론 ..
영덕에서 잡히는 대게와 다른 지역에서 잡히는 대게는 다르다! 부록) 대게 맛있는 집 찾는 방법 흔히들 같은 바다에서 울진 사람이 잡으면 울진 대게, 영덕 사람이 잡으면 영덕 대게, 포항 사람이 잡으면 포항대게가 아니냐고 질문한다.부분적으로 맞는 소리다. 다만 전제가 어떠냐에 따라 진위여부가 달라진다.울진 사람이든 영덕 사람이든 포항 사람이든 어느 지역에서 잡느냐에 따라 대게의 품질이 차이난다.이 좁은 한반도 내에서도 날씨가 많이 다르다.더운 여름이면 피서를 위해 바다로 가고, 추운 겨울이면 서울은 영하 날씨가 되지만 큰 산맥을 가지고 있는 경북은 상대적으로 덜 춥다.미세먼지 또한 마찬가지다. 서울을 포함한 서쪽 지역과 강원도 지방을 망라한 곳은 붉은데반해(위험) 경북지역은 보통을 나타내고 있다.이 좁은 단일민족 단일국가 한반도도 지역에 따라 환경을 달리하는데 저 넓디 넓은 바다속이 다 똑같다라는 ..
컴퓨터 용량 정리 및 확보를 함 해보자(feat 고클린) 요즘이야 SSD를 사용하지 않는 이상 다들 1테라급으로 사용해서 용량 걱정은 없다.더러 회사용 컴퓨터라든지 아니면 용량을 포기하고 SSD를 선택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작업이라 생각한다. 컴퓨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으로는 ‘디스크 정리’ 그리고 디스크 조각 모음이다.이 글을 찾는 분들은 아마 이 기능들을 사용해도 부족함을 느꼈을 것이다.개인마다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달리 하고 다운로드 받는 중간에 임의로 끊음으로서 정크파일을 만드는 등 각 나름대로 사용 습관, 환경이 있어 이에 대해 무엇을 지워라 가타부타 하기 어렵다. 용량 부족을 해결하는데 근본적인 방법은 물리적으로 용량을 늘리는 것이다.용량을 줄이기 위해 막상 지우려고 보면 기껏 지우는 것이 캐시파일이나 인터넷 임시파일 정도이다. 좀 지운다 싶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