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

스마트폰 게임 강력 추천 프로트라인 코만도 2(frontline commando) 스마트폰과 tv를 연결하는 미러링기술에 흥미가 생겨 이와 관련된 게임을 찾던 중 예전에 재미지게 한 frontline commando가 생각 되 설치하였다.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lu.modwarsniper_apac&hl=ko 그런데 이상하게도 어플은 설치 되었는데 필요(데이터) 파일 설치가 되지 않아 폰이 오래되어서 그런가 하고 실망하던 중 동 제작자가 프론트라인 코만도 2라는 이름으로 하나 더 만들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커맨드 1이 정말 혼자서 난리치는 것이라면 커맨드 2는 플레이는 혼자하시만 옆에서 서포트 해 주는 동료가 있다. 시각처리 또한 1의 경우 이동 할 때마다 움직이는 사람 모습을 보여 줘 약간의 이질감이 있지만2의 ..
윈도우 부팅 시 이전에 사용한 프로그램 실행 되는 버그 어떻게 해결할까? 윈도우 10 최근에 버그가 추가되었다. 그것은 바로 부팅 시 이전에 사용했던 프로그램이 예토 전생한다는 것! 특히 크롬이 대표적으로 혼자서, 그리고 건전하게 사용했다면 상관이 없는데 아닐 경우 야메로~ 하는 순간이 온다. 물론 이뿐만 아니라 크롬 사용 목적이 아니라면 정말 거슬리는 버그라 할 수 있다. 이런 버그는 윈도우 8부터 시작된 것으로 흔히들 전원 설정에서 쇼부를 본다. 즉, 빠른 시작 켜기(권장)을 해제함으로써 이러한 현상을 완화시킨다. 설정 방법 : '제어판\하드웨어 및 소리\전원 옵션\시스템 설정'을 주소창에 복붙 & enter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click 버그와 더불어 부팅 시 pc의 속도 또한 향상된 것을 알아챌 수 있다. 저 권장 사항을 체크 해제 해 버린다면 예토 전생은 ..
구라용팝 다시 봐도 웃기네 & 중독성 높은 노래들 젊은 분들이라면 이 노래 듣고 지난 추억들이 떠오를 것이다. 그런면에서 한번 들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 올린다. 가끔 모르는 노래가 나오면 참 바쁘게 살았구나라는 생각이 들것이고많이 들어는 봤는데 처음보는 가수가 나오면 감회가 새로울 것이다. 필자의 경우는 아모르파티가 그 중 하나이고크페용팝 노래를 들으니 구라용팝이 떠 올랐다. 과거를 붙잡을 수는 없지만 꾸밀 수는 있다. ㅋ신기한 것은 이 모든 것이 과거가 아닌 현재로 느껴진다는 것이다.
중독성 쩌는 직장생활(장삐주 snl 안기모씨) 어떻게 보면 카테고리 '장인장인 직장인'에 넣어야 하지만, 개그적 요소가 더 강하다 생각하기에 카테고리 '함 웃자'에 넣었다. 웃긴 것은 실제로 직장이 이와 비슷하다는 것이다.현실과 일체 되는 개그감... ㅋㅋ '평소에 내가 뭘 먹었지?''어제 들어와 놓고는 저번은 무슨 저번이에요?' ㅋㅋㅋ 특히 1,2편에서 나오는 부장급 인물의 표정은 부정도 못하고 긍정도 못하는 자신의 입장을 열실히 보여주고 있다.
영화 남한산성 2017~평창 올림픽 홍보 영화 #썰전에서 남한산성의 모티브가 된 책의 작가를 소개 한 적이 있다.지난 주 썰전에서도 북한의 현 상황을 남한산성에 비유하며 적극 홍보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단순 오락성 영화로 시간을 떼우기 보다 의미가 있는, 역사 공부가 되는 영화를 선택했다.썰전에서 다룰만큼 역시 심도 있는 영화였다. #역사공부를 위해 본다고 했지만 그보다는 정치 공부에 도움이 될 듯하다.역사적 사실이야 ‘평소 국가 안보에 소홀히 한 탓으로 청나라에게 큰 굴욕을 당했다.’라는 짧은 내용이니 크게 기대 할 수 없다. 하지만 실제 상황에 직면하게 되면 인간들의 많은 생각들이 오고 가는데, 거창하게 말하면 우리는 이를 정치라 한다.정치판에서 가장 눈에 띄는 인물은 예판, 이판, 영상이다. 영상은 그 누구보다도 정치판에서 살아남는 방법을 ..
영덕박달대게와 영덕대게 차이가 뭐야? 왜 이렇게 가격차이가 나? #(오리지날)영덕박달대게란? 게의 종류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대게, 홍게 그리고 천게(너도대게, 나도대게 등 등). 어디선가 붉은 대게라 하며 판매하고 있다던데, 20년 이상 장사하면서 갑자기 생겨난 단어라 무척 당황스럽습니다. 그래서 알아보니 이제까지 홍게라 지칭하던 것을 상품화 하기 위하여 붉은 대게라 지칭하던 것이였습니다. 대게와 홍게는 엄연히 맛이 다른데 굳이 붉은 대게로 승격 시켜야 하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각 분류마다 다시 수게(물게), 일반, 박달로 나눌 수 있습니다. 박달대게란 먹음직스러운 크기에 살이 꽉차 있는 것을 말합니다. 즉, 영덕박달대게란 영덕에서 잡은 살이 꽉찬 대게를 지칭하는 것이라 생각하면 편합니다. 그렇다면 영덕박달대게를 육안으로 구별할 수 있는가... 급하..
김건모씨 대게 그렇게 찌면 안되요~미우새 64화 끝판왕 신승훈 스트리밍 영상 링크는 글 속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운 우리 새끼에 대게가 나왔다던 부장님의 말씀을 듣고 한번 찾아 보았습니다.그런데 삶아 놓은 자태부터 뭔가 이상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왜 저렇게 찌지? 무릇 대게를 안다는 분들은 아실겁니다. 대게는 뒤집어서 삶아야 한다는 것을. 이 영상에서도 입을 찢은 뒤 물속에 넣으면 자칫 몸속으로 물이 들어가 싱거워 질 수 있다는 것을 간과하고 있다. 김건모씨 처럼 찌면 입이나 밑구녕으로 찌는 과정에서 장이 유출 될 수 있습니다.따라서 #뒤집어서, 뒤집어서 쪄야 합니다.자칫 대게를 보지 못한 분들에게 오해를 불러 일으킬까 염려 되어 알려 드립니다. 그 증거로 영상 45분 쯤 참고하면 대게 입가에 장이 많이 묻어 나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아마도 입에 칼집을 낸 것..
영화 <더 퍼지 3~일렉션이어> 2016~검은 색은 모든 색을 빨아드린다. 선거 날이 다가오고 이 선거에 더 퍼지의 존속이 달려있다. 시리즈를 거듭 할수록 숙청의 날(더 퍼지)에 대한 장점이 보이기 시작했다.전반적인 내용과 영화 감독의 의도는 분명 더 퍼지의 부정적인 면을 강조 하려는 것이라 생각하지만 그 전제는 더 퍼지가 일어 날 수 있다는 것이다.즉, 더 퍼지에 참석하는 사람의 수가 많아질수록 그 요인이 납득이 갈수록 반대로 더 퍼지의 유용성에 대해 생각 해 보고, 이를 조금 더 개선하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든다. 예를 들어 드라마 에서처럼 잠겨 있는 문은 들어 갈 수 없다. 영화 상 더 퍼지에 찬성하는 사람들은 문 앞에 파란 꽃을 꽂는다. 아쉽게도 찬성 유무에 관계없이 10급 공무원 이외 모든 사람이 대상이 된다. 이를 개선해서 참석하고 싶어 하지 않은 사람은 문을 잠그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