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

<21세기 셰익스피어는 웹에서 탄생한다.>~일반적인 글 쓰기에도 도움이 되는 책이다. 21세기 셰익스피어는 웹에서 탄생한다1 최병광 출판사 책이있는풍경 발간일 2010.04.12책소개 인터넷 인구 4천만 시대, 살아있는 커뮤니케이션을 위하여전국민이 인터넷에서 소통하는 시대에 글쓰기의... 지금까지 블로그 글을 쓰는 방법에 대해 쓴 어떤 글보다 자세하고 논리정연하게 서술하였다.논리 들어가니 지루하지 않을까 걱정 할 수도 있으나 쉽게 읽을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책 제목에 셰익스피어를 인용한 것은 책 내용 중에서도 다루었듯이 일단 눈에 띄게 하기 위함이다. 글을 아무리 잘 쓴다 하더라도 읽히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셰익스피어로 인해 처음에는 다소 낚인 기분이 없지 않아 있으나 이 책 나름대로 가치가 있어 계속 읽게 된다.모든 사람이 읽기를 바라지마라.반복적인 음률 사용 추..
<더 퍼지-아나키즘> 2014~절망적인 상황 속에서도 희망은 있다. 마지막 한발이 말 해 준다. 아나키즘은 무정부주의를 말한다.현재 정부를 부정하고 국민 스스로가 집단을 이루어 그들만의 rule로 살아 갈 수 있다는 것을 주장한다. 영화 에서도 나치즘과 대립하는 집단으로서 인용 되었고, 이 영화에의 역할을 생각 해 보건데, 아나키즘은 정부 中 특히 전체주의, 독재주의를 부정하는 이념이라 생각된다.언뜻 독재주의와 전체주의가 상반적인 개념으로 보일지 모르나 독재에 의한 이념하나가 전체가 되고 그 전체가 하나로 뭉쳐 독재자의 통제를 넘는 현상에 비추어 보건데 서로 연계 된 이념이라 할 수 있다. 이전 글 참조 더 퍼지 1편이 부자의 입장에서 다룬 것이라면 이번 2편은 최하층보다 약간 나은 일반 서민의 입장에서 다루었다. 1편에 등장하는 찰리네 가족들은 부자인 만큼 적이 없다. 찰리가 생명의 소중함을 외치..
영덕박달대게 오늘은 이렇게 팔았습니다.(1kg & 400g) 아래 것은 띠가 안 보이나 오리지날 영덕 박달 대게 입니다. 위의 것은 1kg 10만원아래 것은 400g 3만원 택배로 팔았습니다. 대게를 볼 때는 배를 뒤집어 봐야 그 진가를 알 수 있습니다.타 홈페이지 처럼 배는 안 보여주고 위만 보여주는 것은 사실 바람직 하지 않죠. 대게를 많이 취급하다 보면 딱 보면 그 게의 진가를 알 수 있습니다.보십시요. 색깔 하고 윤기 완벽하지 않습니까?모르는 사람은 다리가 다 달린지 여부와 겉으로 보기에 조금 더 큰 것을 고르지만우리 같은 장사인은 다른 것을 보죠. 그렇다고 완벽하게 장의 상태까지 맞추는 것은 아닙니다.살이 얼마나 차 있는 정도 구별하고, 나아가 둘 중에 뭐가 더 좋은지 구분 할 수 있습니다.좋은 녹장을 고를 확률은 높지만 절대적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몇 ..
영화 <저스티스 리그> 2017~마블 영화 말고 D... 뭐였지? DC 직류 아니다.마블과 쌍벽(?)을 이루는 미국의 히어로물 애니메이션사다.저스티스 리그는 마블의 어벤저스와 같이 영웅들이 팀을 이루게 된다는 내용이다.어벤저스 영화를 봤다면 처음에는 팀을 이룰 생각이 없지만 강한 적이 나타나고 그를 이기기 위해 팀을 이룬다는 베이스도 비슷하다.다만 어벤저스와 다른 것이 있다면, 영화 스토리에 대한 설명이 너무 불성실하다. 저스티스리그를 제대로 보고 싶다면 반드시 슈퍼맨 vs 베트맨을 봐야한다.오랜만에 극장에서 본다는 기대감에 취한 나머지 사전 조사 없이 본 것이 큰 화근이였다. 자기들 주장으로는 마블과 라이벌을 이루고 있다고 하니 사이보그(레이피셔)가 최소 아이언맨처럼 볼거리 측면에서 선방을 해 주겠지라는 아니한 생각으로 시청했다. 보는 내 내 아... 시끄럽네...(..
[이벤트]11월 영덕박달대게... 너무 비싸 에라 그냥 마진 없이 팔아버리자. 아니나 다를까 11월달 영덕(오리지날)박달대게 원가가 너무 비쌉니다. 너를 어찌 하면 좋을꼬... 에라 모르겠다. 조금 손해 보더라도 마진 조금 남기고 팔아버려야 겠다. 다 먹어버려도 되지만... 그렇기에 양도 조금 되고... 그냥 빨리 팔아치우는 것이 맞을 듯합니다.물건이 조기 소진 될 수 있으니 천천히 서두르세요. 넘어질라. 택배도 가능합니다. 054-734-045010-7165-04582017/10/12 - [풍물거리 58호 포항횟집/포항대게회집이란?] - 대게, 홍게, 각종 해산물 택배 가능합니다.(054-734-0458, 010-7165-0458) 한시적인 이벤입니다.생물 맛보시고 마음에 드시면 계속 거래 해 주세요.단골분들에게는 혜택이 더...
영화 <더 퍼지> 2013~가족과 같이 보면 불화 생기는 영화 폭력은 인간의 내재된 본능일까? 영화 안에서 미국은 어느 날 어떤 날을 선포하게 된다.단 하루! 어떠한 범죄를 저질러도 처벌 하지 않는 날.이 날로서 인간 안에 내재 되어 있던 폭력성을 해소하고 나머지 364일은 범죄를 줄이자는 취지에서 만들어 졌다.영화상에서는 이러한 정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었다.이와 더불어 보안 설비 관련 일을 하고 있던 제임스 샌딘은 호황을 누리며 가족들과 함께 이 날을 대비하고 있었다. 그 날, 제임스는 가족들을 지키기 위해 보안을 작동 해 사방을 폐쇄했다.그런데 가족 중 한명인 아들 찰리 샌딘이 어그로를 끌기 위해 관종 짓으로 ‘구해달라는 한 흑인을 집안으로 끌어 들이게 된다.’ 그 흑인을 쫓아 온 한 무리는 ‘정당한 욕구를 풀기 위해’ 돼지 한 마리를 내 놓으라고 협박하..
영화 <VIP> 2017~장동건, 김명민, 박희순을 조연으로 만들어 버리는 소시오패스 이종석 개인적으로 드라마 이후 좋아하던 배우가 김명민이다.그런 김명민을 조연으로 만들어 버린 것이 이종석이다.(원리 원칙대로 안하는 경찰을 싫어하는 성향도 작용했다.) 이종석은 소시오패스로서, 북한에서 부모 잘만나고 여기다 머리까지 좋아 마음대로 살았다.소시오패스라 생각하는 이유는 영화 전개 중 김명민에 대한 이해 할 수 있는 분노 때문이다.사이코패스 특성 상 상대방의 감정을 읽는다 하더라도 가끔 이해 할 수 없는 감정을 보이는데 이종석이 씨익 쪼개다가 화를 내는 부분은 이해 할 수 있는 분노이기 때문이다.그리고 북한에서의 성장배경, 금수저(사회적 지위)는 충분히 소시오패스가 될 수 있는 환경이라 생각한다. 이 구제불능 시카마루(천재) 이종석은 아버지의 입지가 흔들 릴 때 마다 러시아, 중국, 북한, 남한을 오..
보니따 케이스(G2)~딱 2900원(택포) 값어치를 한다. 물건을 평가 할 때 가격도 고려해야 한다.특히 가성비를 중시하는 현 세태를 생각한다면 다뤄야 한다. 아쉽게도 가격을 신경 쓰지 않고 물건만을 보는 type이라 일단 물건 자체를 평가하도록 하겠다. - 모서리 마무리가 아쉽다.- 재질이 오묘한 비닐이다.- 색깔은 잘 뽑았다.- 카드 수납공간이 조금 부실하다.-- not good fit! 총체적으로 평가한다면 뭔가 하나씩 빠진 듯한 느낌이다. 닫아 놓으면 조잡하지는 않지만 열기 시작하고 자세히 보면 원가 or 제조 절하를 위해 애쓴 티가 많이 난다.색깔은 정말 잘 뽑았다. 언뜻보기에 부족함이 없다. 하지만 고급은 detail에서 온다 했다. 우선 전화 수화기 구멍이 너무 맞지 않다. (음... 닫아놓아도 조잡함이 보이네...) 보이는가 흰자위가? 분명 폼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