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8

<아이언맨 수트는 얼마에 살 수 있을까?>~경제학(교양) 고득점을 원한다면... 아이언맨 수트는 얼마에 살 수 있을까?1 박병률 출판사 애플북스 발간일 2016.09.05책소개 《아이언맨 수트는 얼마에 살 수 있을까?》는 대중문화 속에서 경제학을 쉽고 재미있게 알 수 있도록 ... ~아주 자세하게 이야기 한다. 경제학(교양) 고득점을 원한다면... 애니, 영화, 동화 등 우리가 흔히 알고 흥미를 가질 만한 이야기에 빗대어 반복적으로 설명한다.(약간의 각색이 이루어진다.)경제학 기초 내용을 알고 있는 분들은 이론 설명에 다소 지겨울 수 있으나 교양으로 수강한 분들이 몰랐던 세부적인 내용도 설명하고 있으니 대충 읽더라도 한번은 읽고 갔으면 한다.예를 들어 기회비용에 있어서는 명시적 기회비용과 암묵적 기회비용을, 유동성의 함정(스태그 플래이션, 하이퍼 인플레이션 등)에서는 학자에 따라 다..
후진을 할 때는 뒤를 보세요. 아니면 최소한 귀라도 열어두세요. 가끔 후진 할 때 뒤를 안본다.이는 자기 중심적인 생각이 강한 사람에게서 나오는 버릇인데 특히 여성들이 이런 경향이 강하다.여성들이 신호를 안 지키고, 차선을 넘고 주차를 잘 못하는 것은 '내가 가는 곳이 곧 길이다'라는 사고를 가졌기 때문이다. 이기주의다라기 보다는 그냥 자기 중심적 사고이다.본인들이 타인의 이익을 침해한다는 것을 알고도 하는 것이 아니라애초에 모르고, 베이스에 자기 위주의 사고가 깔렸기 때문이다. 이는 간혹 남성에게서도 발견 되는데개인주의의 진정한 의미와 발생 요인을 모르고 그저 서양 것이라면 무조건적으로 수용하는 문화와역차별로 여성에 대한 무의식적인 반발심으로 인한 것이다.예전이야 여성은 지켜줘야 하는 존재로 남성들에게는 타인에 대한 책임감이 있었지만요즘은 이것을 차별이라 하니 남성..
지구온난화로 물고기 몸집이 30% 작아진다고 합니다. 지구 온난화로 인해 수온이 올라가 물고기들의 신진대사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그런데 아가미로 산소를 습득하는데 있어 한계가 있다고 합니다.이로 인해 성장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아 많은 종이 30% 적어진다고 한다는데여기에는 대구, 오징어, 참치 등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어쩌면 아가미로 숨쉬기 힘들어진 물고기가 진화하여 허파를 가질 수도 있겠네요.앞으로 기대됩니다.다윈의 진화론이 맞는지 아니면 신이 존재하는지. 여튼 회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먹을 수 있을 때 여러가지 먹어봅시다.
<거꾸로 읽는 세계사>~다른 시각으로 읽는 세계사 거꾸로 읽는 세계사1 유시민 출판사 푸른나무 발간일 2008.06.05책소개 1995년 2월, 다시 쓰여진 [거꾸로 읽는 세계사] 88년 여름에 첫선을 보인 [거꾸로 읽는 세계... ~다른 시각으로 본 세계사 거꾸로 보는 세계사라는 제목에 역사흐름을 보는 시각을 현재에서 과거로 흘러가는 양상으로 나타 낼 것이라 짐작했다.머리말을 읽더라도 자신이 잘 났다고 책이 인기가 좋아 다시 개정해서 발간한다는 내용일 뿐 거꾸로 읽는다는 의미를 설명 해 놓지 않았다.이에 필자 나름대로 다른 시각에서 보는 세계사라 명칭을 달리하고 싶다. 역사는 승자의 기록이다.히틀러 덕분에 제국주의가 종식 되었고 고르바초프의 시나트라 독트린 덕분에 전 세계 대부분의 공산주의가 종식 되어현재는 자유시장 경제체제를 바탕으로 하는 민주주의 ..
최근 저희 영덕 강구 풍물거리 58호 후기 입니다. 밑반찬은 시기에 따라 바뀌고 있으며,요 근래는 가스버너 위에 매운탕을 얹어드립니다. 다양한 해산물을 구비 중이기도 하구요. 끓는 매운탕은 동영상보다는 gif로 쓰셨으면 모바일 배려도 되고 연속적으로 움직임을 주는 효과도 줘 더 좋았을텐데 약간 아쉽습니다. http://blog.naver.com/tkfkdto/221066969242
영덕 강구 풍물거리 특징 및 간단소개 저희 가게에서 드신 것은 아니지만 영덕 강구 풍물거리에 대해 설명을 잘 해 놓으셨더라구요.풍물거리 전체 홍보차 올려둡니다. 그러고 보니 이집은 이런 밑반찬을 사용하네요. 맛나겄다. http://blog.naver.com/sjsl0205/221022693724
싸게 먹기 위해서는 어디? 밑으로! http://blog.naver.com/cynical_su/130126139879 관광지다 보니 가격이 강한 것은 부정 할 수 없습니다. 갑각류매니아분들에게는 조금 안타깝지만 말입니다. 2011년도 후기다 보니 화분이 하나 밖에 없지만 요즘은 많이 생겼습니다. 앞으로도 최대한, 아슬아슬하게 가격을 얹어 좋은 상품을 제공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럭 매운탕이 맛있었고 다음에는 대게 먹으러... 자소설도 그렇고 아무리 잘 났어도 자기가 자기 입으로 잘났다고 하지 못났다고 하겠습니까? 그래서 객관성을 위해서가끔은 앞으로 어떻게 운영 해 나갈지 참고하면서그리고 방문자 수를 늘려주기 위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http://blog.naver.com/kueichu/220589474776 사실 요즘은 뚝배기를 잘 사용안하고 쓰기다시도 바뀌었지만 전체적인 분위기 맛은 바뀌지 않았습니다.날씨가 너무 덥거나 단골들에게만 뚝배기를 제공합니다. 그 이유인 즉슨 뚝배기를 불위에 얹어 놓으면 잘 깨지기 때문입니다.그래서 가스버너 위에 올려 놓을 필요가 없는 날씨에 간혹 뚝배기를 사용하기도 하고일부 단골들은 뚝배기를 또 찾으시기 때문에 그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매운탕에는 우럭머리가 들어가야 맛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