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

아이로드 v9 후기~simple한 아쉬움이 있는 제품이다. wifi 녹화영상 다운 오류로 AR790을 환불하고, 아이로드 v9를 구입하게 되었다. 주행 중 녹화 영상 다운이 목적이였는데 이 제품은 일명 검색, 녹화영상 다운 시 녹화가 되지 않는 것이였다. 이에 환불하려 했지만 다른 제품들도 똑같을 것 같아 그냥 쓰기로 했다. AR790과 비교하자면, AR 790 아이로드 V9 커스텀(설정, 어플 ) 갑 을 ADAS 추가비용 無 추가비용 有 녹화시간(64GB 기준) 5시간 14시간 안정성(오류 유무) 조금 오류 있음 simple 한 만큼 안정성이 높음 ACC 유 무 가격(설치무료) 약 15만원 약 20만원 화각 134 142 커스텀은 wifi 블랙박스인 만큼 어플을 통해 이루어지는 설정의 자유도를 뜻한다. 시큐리티 led, 블랙박스 사용시간(타이머), 녹화영상 목..
<내 사랑 물리>~어린이 추천도서, 갓오하의 옥황이 될 수 있을지도... 내사랑 물리1 김달우 3 김달우 출판사 전파과학사 발간일 2012.08.31책소개 이 책은 저자인 김달우 포항공대 교수가 물리학의 본질을 파악하기 위해서 저자가 생활하면서 얻은 일상... 나름 인문계라 이공계는 젬병이다.고등학교 때 기초로 배운 과학적 지식은 있지만 그 때는 시험을 위한 공부였다.요즘 들어 책을 통해 과학의 발전 역사, 철학 등 진짜 지식과 지혜를 얻고 있다. 의 도입 부분에서는 단위 개념과 관련된 이야기를 한다.설명이 아니라, 이야기다.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는 물리는 서양의 학문을 계승하고 있다.사실 물리는 우리 주변에 일어난 모든 것이다.고로, 동양에서도 물리를 다뤘던 적이 있고 책은 이를 살려 가능한 한 동양에서 비롯한 물리 이야기를 예로 제시하고 있다.특히 단위 개념에 있어서는 이러..
망가 <프랑켄프랑>~고어물이기보다는 의학만화다. 이토준지 고어시리즈를 계기로 고어물을 더 찾아 보았다. 프랑켄 프랑 의학계에서 유명한 교수의 제자로 프랑켄슈타인을 여성화 한 캐릭터다. 키메라 제조기로 사람을 살려는 드리는데 이런 저런 이유를 들어 생전의 모습으로는 만들어 주지 않는다. (분명 할 수 있는데도 안하는 것 같음) 인간을 어떻게 분해하고 조립할까 상상력을 키우는데는 좋지만 고어물로서는 그다지 추천하지 않는다. 충격적이기보다는 나도 한번 해 보고 싶다.는 느낌이 강하여 고어물로서의 공포를 느끼기 힘들었다. 만, 이분이 영상으로 제작한다면 말은 달라진다. https://aldkzm.tistory.com/406 무료 번역만화 웹툰사이트 검색기들~번역 만화, 무료 웹툰 보고 싶엉? 그럼 드루와~ 망가검색기 : 웹툰 검색기 : 웹툰가이드사용법 다소 ..
자동차 사고 시뮬레이션~2차선인데 앞차가 갑자기 속도를 줄이고 1차선으로 옮기려 하면 블랙박스가 발달하면서 블랙박스로 찍은 사고 영상을 주제로 한 방송프로그램이 성행하고 있다.이 같은 방송은 사람들에게 경각심을 일으켜 운전을 조심하게 하고 블랙박스를 사게끔 만든다.경각심 고취라는 면에서는 장점을 가지지만 자극적인 사고 영상에만 빠져 어떻게 피해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을 안 하게 된다. >>> 사고 예제2차선을 유유히 가고 있는데 앞차가 갑자기 속도를 줄이고 1차선으로 깜빡이를 넣고 있다.여기서 우리는 순수하게 '앞차가 비켜줄려고 하나?'라 생각하고 천원돌파~ 하면서 속도를 내면 안된다. 2차선에서는 뒷차에게 양보 할 필요가 없다. 그런데도 1차선으로 차선변경을 하려는 이유는 그냥 바꾸고 싶은 경우도 있지만앞에 뭔가가 있기 때문이다. >>> 해결 방안앞과 옆, 뒤를 주의하며, 속도를 줄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