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3

군소를 회로도 먹는다구요? 작년에는 군소가 질긴 면이 없지 않아 있었는데 올해는 식감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너무 많이 드시진 마세요. 너무 맛을 즐기다가 어느세 입이 뻐근 해지기도 합니다. 역시 갓 잡은 거라 배변 활동이 활발하네요. ㅋ 삶으면 이렇게 쪼그라듭니다. 당뇨에도 좋고 맛도 좋은 쌉쌀한 맛 군소입니다. 그런데 이 군소를 회로도 먹는다고 합니다. 바닥에 박박문질러 생으로 먹는다니, 언제 기회가 닿는다면 먹어보아야겠습니다.아! 군소는 보라색 물이 나오는 것만 드셔야 합니다.
자격증 자격요건 알아보기(with Q-net) 우리나라에서 없어져야 하는 한가지가 있다면 자격증 자격요건이다.전문성을 기하기 위해서 시행되는 제도이기는 하나, 시간이 지날수록 전공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는 지금 다양한 학문의 이용에 있어 방해가 된다.또한 스스로가 자격요건이 없었으면 자경증 시험만의 공신력이 없음을 말 해 주고 있다.대학 4년, 경력 2년 등의 시간을 무시하는 것은 아니지만,비전공자에게 시험을 더 어렵게 출제 해서라도 그들이 나아 갈 수 있는 길을 열어줘야 한다. 전제는 우리나라의 공정성, 전문성이다.기술과 과학의 진보를 위하여 신속하게 이루어야 한다. q-net이라는 통합자격증 관리 사이트가 있다.자격증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이 나와 있으나 이상하게 자격요건에 대해서는 설명이 부족하다.다행히 회원가입을 하면 해당 자격요건이 되는지 확..
<경제학 카운슬링>~시간 떼울 때 읽는 잡지책 경제학 카운슬링1 팀 하포드 2 안진환 출판사 웅진지식하우스 발간일 2010.03.15책소개 '일상 경제학'의 젊은 대가, '파이낸셜 타임스'칼럼니스트 팀 하포드의 신작 출간!Q: 아들이 하나... ~통계와 경제학이론 쪼끔 사용한 상담 로 유명한 팀하포드가 2010년에 작성한 책으로 전자책으로는 2014년에 나왔다.보다는 덜 난해하지만 경제학에 관심 없는 사람들은 이해하기가 조금 어렵다. 상담 내용을 쭉 살펴보면 중복 되는 이론이 많아 이론에 대해 그렇게 골머리를 썩을 일은 없지만 이론의 창시자격인 경제학자들의 이름들이 생소 해 애 먹을 수도 있다.이론이나 경제학자 이름을 외울분들에게는 다소 비추천이다. 이미 그 사람이나 이론이 무엇인지 알고 있어야 한다는 전제에 이해하고 암기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번..
편의점 택배 위치 찾기, CVSNet 무인택배기 설치점 확인 지도(cu, gs25) 주말에도 택배가 가능하니, 바쁜 직장인들에게 편리하다 생각 된다.하지만 모든 편의점에서 되는 것이 아니고, 무인택배기가 있어도 알바가 모르면 안 된다.(켤줄도 모르는 알바도 있다. ㅡㅡ) 예전에는 cu든 GS든 Buy the way 편의점이든 한 사이트에서 검색이 다 되었는데...세월이 지나니 따로 조회해야 한다. GS택배 위치 검색https://www.cvsnet.co.kr/service/search-store/index.do CU택배 위치 검색https://www.cupost.co.kr/postbox/partner/convenienceStore.cupost 편의점 택배 이용 시 꿀팁은 가서 주소 누를 것이 아니라 예약(배송정보등록)을 하고 가는 것이 좋다,가서 입력하면, 일일히 한글자 한글자 누르다 ..
AR790, 루카스(qvia) 블랙박스 후기~아직 한발 남았다. by 안중근 장군 정말 여러 가지 블랙박스가 있었다.브랜드도 아이나비, 루카스, 트렌센드, 다나와, 다본다, LG, 현대, 파인드라이브, 아이클론 등 여러 가지가 있었는데, 전자제품인 만큼 기능, a/s 등이 중요하다. 기능은기본적으로화질은 에이치디 이상화각 130이상wifi 연동프리포맷 를 말할 수 있고 나아가GPS2ch을 보면 된다. a/s는 여러 가지 블로그 후기들을 참고 해 봤지만 요즘은 워낙 광고성이 짙어 대부분 무시하고적당한 가격의 블랙박스 브랜드를 선택하게 되었다. 그 과정에서 유독 다나와, 다본다 제품 등이 너무 싸서 제외했다.(a/s와 관련된 후기들도 너무 좋지 않았다. 혹 억울하다면 후기 관리를 잘하라고 말하고 싶다.) 화질이 높은 것을 선호하는 이유는 번호 등의 식별이 용이해야 한다거나, 필자와 같이 ..
<유엔미래보고서 2050>~넓혀라 시각을, 마셔라 인성을~ 세계미래보고서 20501 박영숙 1 제롬 글렌 2 이영래 출판사 교보문고 발간일 2016.01.28책소개 미래사회를 관통하는 가치관은 지금과 완전히 달라진다우리는 전작에서 2045년을 전후로 맞이하는 ‘특... ~변화 모습뿐만 아니라 미래에 발생 할 문제해결 방안까지 정리 해 놓았다. 분명 같은 저자가 시리즈물로 쓴 책인데 과 구성 및 서술방식이 확연히 다름을 알 수 있었다.각 파트마다 미래의 모습을 정리한 것도 그리고 문제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해결점 제시도 새롭게 다가왔다.다른 미래 예측 책의 경우 내용 정리 한 것도 더러 있었지만 파트별, 전체적 글의 흐름 또한 마치 해결방안 제시를 위해 제작 된 책이라 생각된다.마지막 윤리적 판단 토대 마련에 대한 주장은 한번은 생각 해 본 적은 있었으나 책에서 ..
<이토 히로부미, 안중근을 쏘다>~사 보기는 좀 그렇고... 이토 히로부미 안중근을 쏘다1 이태진 6 김성민 6 조동성 출판사 아이웰콘텐츠 발간일 2009.10.20책소개 1909년 10월 26일 안중근,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다. 1939년 10월 16일 안... ~안중근 의사 아니죠~ 독립의병군 참모중장 안중근 안중근 장군을 다룬 내용이니만큼 길지 않을까 두려웠지만 다행히 안중근 장군에 대해 가볍게 알 수 있을 정도로 짧은 소설이었다. 이토상이 안상을 쏘다.역할을 반대로 삼는다.문화, 교육을 통해 정신적으로 피폐 해진 우리나라에 비유한다. 몇 가지 추측을 해 보았다. 그렇게 심각한 내용은 나오지 않았다.안준상이 누군지 알면 제목의 의의를 알 수 있다. 친일파는 나쁘지 않다. 민족반역자가 나쁜 것이다.먹고 사는 문제가 아니라 잘 살기 위해 민족에게 물..
<해적들의 창업이야기>~애니 원피스를 이론적으로 설명 해 놓았다. 해적들의 창업이야기6 신태순 6 최규철 출판사 비전코리아 발간일 2016.08.05책소개 맨몸으로 바다에 뛰어들어 보물선을 쟁취하는 해적들의 ‘무자본 창업’ 노하우이 책은 ‘창업비용 제로연... ~원피스 밀짚모자해적단 자본금이 없어도, 대출이나 투자를 받지 않아도 창업을 할 수 있다.아니, 오히려 그렇게 해야만 독기를 가지고 사업을 할 수 있고, 혹 실패하여도 다시 시작 할 수 있다. 선매출 -> 생산 -> 지속적인 사업모델 개발 무자본으로 사업 할 수 있는 일련의 과정이다.어떻게 보자면 크라우드 펀딩에 비유 할 수 있으나 간혹 주식형태로 이루어지는 펀딩의 개념과 ‘선매출’이라는 개념에서 차이를 보인다.선매출을 이용 회사를 설립하고 제품 생산에 들어감으로서 제품 생산이 거짓된 것이 아니라면 실패 하지 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