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인어교주해적단이라는 유투버가 킹크랩, 대게, 털게, 꽃게, 랍스타를 구입하고 맛보고 기타 정보들을 정리 해 놓았다.



결론으로 회로는 랍스타,
삶아먹는 살로는 블루킹크랩이 가장 좋다하니 왠지 대게 판매하는 입장으로서 아쉽지만 사견이니 겸허히 받아들이겠다.
 
몇가지 기타 정보를 덧 붙이자면, 대게 등에 붙은 알은 난낭으로 거머리 알이라고 했는데 정식 학명으로는 
notostomum cyclostoma로 밑의 글을 참고하면 자세히 알 수 있다.

2016/07/04 - [풍물거리 58호 포항횟집/수족관] - 대게 등껍질에 붙은 검은거 정체가 뭐에요?


통칭하여 갑각류 회를 먹을 때 얼음물을 사용하는데 식감을 더 좋게 하기 위함이라 생각된다. 이때 보통 얼음보다는 시베리아 큐브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을 듯하다. 얼음물 속에 넣어 꽃을 피는 것은 역시 대게 뿐이다.


황장, 녹장 등이 대게 품질과 상관이 없다고는 하는데 이들 장 맛은 확연하게 차이가 난다.

그리고 유투브에서도 나왔듯이 먹는 것에 따라 장이 달라지는데 당연히 먹는 것이 다르면 맛도 다르고 잡힌 장소도 다르므로 대부분 품질이 좋다. 

살이 꽉찬 것을 기준으로 삼는다면 품질과 상관없다 표현 할 수 있지만 장맛, 기타 살 맛 등을 기준으로 삼는다면 전혀 상관 없지는 않다.

살 꽉 차고 황장 나오면 좋은거다.


킹크랩 장맛이 버터맛이라고 표현하는데...

2018/02/02 - [풍물거리 58호 포항횟집/수족관] - 킹크랩은 다리가 몇 개 일까? * 일본 애니에 나오는 게는 킹크랩이다? + 맛은?

사견으로는 동의하지 않는다. 이질적인 맛으로 받아 들일 수 없다.


대게는 살이 꽉차면 껍질에 붙는다고 하는데 이러한 현상은 살이 연한 대게에서도 나온다.

껍질에 붙는 것이 아니라 살이 터질 듯 부풀러 올라 꺼내기가 어려운 것이다. 영상을 참고 해 보면 대게 단면을 보여주는데, 영덕박달대게를 생각한다면 그 정도로? 

꽉 찼다고 표현하기는 어려울 듯하다.

자르는 것도 조금 엉성하고

2018/04/09 - [풍물거리 58호 포항횟집/관련 기사, 신문, 미디어] - 영덕 대게 손질 또는 먹는 방법(동영상 모음)

잘라 놓은 것을 보니.... 흠....


결국 언제 가장 가격이 싸냐는 내용은 많이 부실하므로 큰 기대는 안하는 것이 좋다.

항상 시세는 잡아오는 사람 마음으로 단골집을 만들어 두는 것이 가장 편하다.



오리지날 영덕박달대게는 내일이면 입찰 마감이다.

한동안 금어기간으로 11월 쯤 다시 잡을 수 있다.

위의 사진은 막 입찰 들어온 것으로 막차를 탄 것이라 할 수 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택배도 가능하니 연락하시기 바란다.

054-734-0458



랍스타도 판매하지만, 택배는 안한다.








 






반응형
그리드형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양 태양광 1.9mw 전복소라 영덕 태양광 1.7mw 이시가리(줄가자미) 공장 위 500kW 고둥 영덕박달대게 택배 돌문어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덕박달대게 홑게 회 신재생에너지
#강구박달대게 시세는(054-734-0458)
#태양광 상담은(010-2668-3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