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얼마 전 일반 pc를 안드로이드하기 위해 피닉스 os를 설치하려 했었다.

그런데 설치 후 부팅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하여... 당연히 포기하였다. 조금만 검색 해 보면 해결 방안이 많이 나와있지만 앞으로 계속 될 윈도우 10의 업데이트를 고려하여 그만 두기로 했다. 사실 안드로이드가 그렇게 좋은 운영체제도 아니고 반드시 설치해야 하는 필요성도 결여 되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포기를 하더라도,

 

복구모드로만 진입하는 윈도우를 수리 해야 하지 않겠는가?

그리하야 다른 방법(업데이트 이전 복구라든지)을 시도하여 안되기에 결국 초기화를 시도하였다. 그런데,

 

 

 위와 같이 pc를 초기화 하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라는 문구가 떴다.

평소 같으면 당황하였겠으나, 그동안 윈도우와 산 세월이 있어 리소스 정리 하려고 했다가 

https://answers.microsoft.com/ko-kr/windows/forum/windows_10-update-winpc/pc%EB%A5%BC/eb982da7-68aa-4fc0-8ca5-c54077b4ee88 참조

 

cmd 진입도 안되는 증상으로 인해 다른 방법을 사용하기로 했다.

 

초기화 하는 동안 문제가 발생하였다 하는데 초기화 하라고 하시면 멍텅구리를 멍텅구리라고 부를 수 밖에... ???!

이 증상은 간단히 해결 할 수 있다.

 

고급옵션 -> 문제해결 -> 시작설정

 

위의 순서대로 따라하고 다시 시작하면 시작설정 선택지가 나오는데 그 어떤 것을 선택해도 다시 자동 복구로 돌아 올것이다. 

이때 우리는 포기하지 말고 초기화를 진행하면 정상적으로 진행된다.

 

윈도우 10에 피닉스 os를 설치하면 복구모드로 진입하여 부팅이 안된다. 이를 미루어 보건데 피닉스 os의 부팅 오류가 윈도우 10까지 영향을 미친 듯 하다. , 부팅 시켜야 할 대상이 없으므로 오류를 찾을 수 없는 것이고, 결국 무엇을 초기화를 해야 하는지 감을 못잡은 상태라 판단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무엇을 초기화 해야 하는지 가르쳐주면 해결된다.

보통 이런 증상들은 다른 기능을 정상적으로 작동 시켜 주면 문제가 된 연결점을 알아서 인식한다. 그리하여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 하였다.

이건 너와 나의 연결고리! 스웩~

 

물론 복구 cd라든지 기타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기존 데이터를 유지 한 체 초기화하고 싶었고 몸을 움직이기 귀찮았다.

 

여튼 요즘 컴퓨터는 잘 나와서 하드웨어가 안 망가지고 소프트웨어 문제라면 간단히 수리가 가능함으로 괜시리 컴퓨터 수리 기사에게 속지 말고 조금만 검색 해서 해결 해 보자는 취지에서 작성 해 보았다

반응형
그리드형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양 태양광 1.9mw 전복소라 영덕 태양광 1.7mw 이시가리(줄가자미) 공장 위 500kW 고둥 영덕박달대게 택배 돌문어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덕박달대게 홑게 회 신재생에너지
#강구박달대게 시세는(054-734-0458)
#태양광 상담은(010-2668-3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