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728x170

듣는 힘 생각하는 힘 말하는 힘

이순하  
출판사 다섯그루의나무   발간일 2013.07.14
책소개 나는 왜 그들과 점점 멀어지는가 [듣는 힘, 생각하는 힘, 말하는 힘]이 만드는 고품격 소통의 기술...


내용도 좋고 소재도 좋은데 하나의 주제가 불분명하다.

전체 제목 (자신과 상대방의 마음을 열고 관계를 회복하는) 듣는 힘, 생각하는 힘, 말하는 힘에서부터 제목이 너무 길고 지루함다는 생각이 들었다.


잘 듣고 말할 때 신중하게 말하라는 내용이겠거니 생각하고 읽었지만...

머리말에서 다시금 저자가 강의를 하면서 자신만의 색채를 띄기 위하여 좋은 말등을 발췌했다는 내용이 나와 말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더욱 모호하게 하였다.

다시금 아 강의 하면서 중요하거나 가치 있는 말을 엮었겠구나라는 생각을 하며 읽었다.


좋은 말들이다.

스티븐잡스, 프랭클린 등 대단한 인물들이 많이 나온다.

좋은 말들인건 알겠는데... 왜 읽어야 하는지 도통 이해가 가지 않는다.

각 문단마다 주제도 불분명하여 허무함을 느끼게 하거나 이미 알고 있는 사실을 뱅뱅 돌려 말하거나...


그래서 읽는 것을 그만두었다.

나중에 시간이 정말 남아 돌 때, 이 세상에 읽을 책이 없을 때 읽어보도록 하겠다.


반응형
그리드형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양 태양광 1.9mw 전복소라 영덕 태양광 1.7mw 이시가리(줄가자미) 공장 위 500kW 고둥 영덕박달대게 택배 돌문어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덕박달대게 홑게 회 신재생에너지
#강구박달대게 시세는(054-734-0458)
#태양광 상담은(010-2668-3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