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아침에 잘 일어나지 못하는 사람들은 알람을 2~3개 맞춰놓는다.

어쩌다 일찍 일어나면 기존에 설정 해 놓은 알람을 꺼야하는데,

아날로그 자명종에서야 일일히 아침 저녁으로 on/off하는 것이 당연한 일이지만

스마트폰에서는 당연한 일이 아니다.


한번 설정 해 놓으면 아침 저녁으로 켜고 끌 필요 없이 계속 이어져야 하는데

앞서 언급 했듯 설정한 2~3개의 알람이 울리기 전 일어난다면 꺼야 할지 말아야 할지 난감하다.

혼자 산다면 조금 귀찮더라도 울릴 때 마다 끄면 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약간의 이타심이 있다면 

시계 어플로 들어가 시계를 off로 해 놓아야 한다. 아니면 울릴 때마다 뛰어가던가.





마시멜로우부터 이러한 문제점을 해겼했다.

바로 dismiss upcoming alarm notification 기능이다.


알람 울리기 30분 전 noti로 이를 알려 사용자에게 이것을 skip 할 것인지 말것인지 선택권을 부여한다.

어쩌다 왠일로 일찍 일어나더라도 이 기능을 이용하면 오늘 불필요한 알람을 skip 할 수 있다.



그럼 롤리팝에서는 구현 할 수 없을까?



cm 계열이나 넥서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모르겠으나 제조사에 의한 커펌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제조사에서 지원 해 주지 않는 이상 구현하기 힘들다.

다행히 간단한 해결 방법이 있는데 timely alarm이라는 어플을 설치하는 것이다.

구글에서 이 어플을 사들여 꾸준히 편의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있다.(출처)










이 어플을 사용한다면,







위의 그림과 같이 noti로 표시 해 준다.


아쉬운 점은 upcoming noti 시간을 설정(사용자정의) 못한다는 것이다.

대략 1시간 전에 noti를 띄우도록 고정 설정 되어 있다.



반응형
그리드형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양 태양광 1.9mw 전복소라 영덕 태양광 1.7mw 이시가리(줄가자미) 공장 위 500kW 고둥 영덕박달대게 택배 돌문어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덕박달대게 홑게 회 신재생에너지
#강구박달대게 시세는(054-734-0458)
#태양광 상담은(010-2668-3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