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728x170

- 1kg 당 8만원에 판매 中 입니다.

- 한마리 당 1.6kg짜리는 20만원 입니다.

대게든 생선이든 크기에 따라 기하급수적으로 가격이 상승하기 때문에 크기가 클수록, 무게가 많이 나갈수록 가격이 급격하게 올라감에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래도 다른 곳보다는 엄청싸게 드리는 겁니다. 어떤 곳은 1.3kg에 20만원에 파는 곳도 있는데, 1.6kg에 20만원이면... 싸죠.



사메가레이 손질하는 방법

그렇죠. 속껍질! 속껍질 벗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거 안 벗기면 자칫 회가 질겨질수가 있거든요.




한국에서는 줄가자미를 이시가리라 부르는데, 일본에서는 사메가레이라고 부릅니다.

보통 한국 사람들이 이시가리라 칭하여 어쩔 수 없이 이시가리라 썼지만, 일본어로는 サメガレイ(사메가레이)입니다.

이시가리는 돌가자미를 뜻하고, 줄가자미는 사메가레이라고 칭합니다.

따라서 지금 소개하고 있는 물고기는 사메가레이입니다.


구글에 이시가리란 검색어만 쳐도 '고급', '값 비싼', '미식가' 라는 단어들이 따라옵니다.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더 이상의 형용이 필요 없는 생물이지요.


정식 명칭은 줄가자미로 '뼈 채로 먹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있습니다.


새코시라면 새코시라지만 미식가들이 찾는 맛이니 여느 새코시와 비교하기가 힘들죠.

오해 하실까 말씀드리지만 뼈 없이 포 뜨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만큼 비싼 몸 값을 자랑하지만 풍물거리 58호 포항대게회집은 전문 일식집 같은 거창한 곳이 아니기에

적당한 값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시가리는 씹으면 씹을 수록 맛이 나기 때문에 즐기기 위해서는 이가 좋아야 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양 태양광 1.9mw 전복소라 영덕 태양광 1.7mw 이시가리(줄가자미) 공장 위 500kW 고둥 영덕박달대게 택배 돌문어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덕박달대게 홑게 회 신재생에너지
#강구박달대게 시세는(054-734-0458)
#태양광 상담은(010-2668-3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