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728x170

다른 홈페이지를 참고 해보니 대부분 구글플레이를 위주로 데이터(or 캐시)를 비우거나 이전 업데이트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하는 것을 추천하였다.


필자가 겪은 현상은 커펌을 새로 깔고 난 뒤 구글 계정 추가를 하였는데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진행 되지 않는 것이었다.

우엇이든 안 되면 공장초기화가 제일 간단하고도 확실한 방법이다.

앞서 참조한 방안도 사실 공장초기화에 포함 된 것이다.


하지만 몇차례의 공장초기화에도 초기진압이 되지 않았다.

짐작 해 보건데 구형 커펌 설치가 오류의 원인이라 생각된다.

응용프로그래밍은 창조가 아닌 응용에 가깝다. 기본 os에 있는 기능으로 코드를 이용하여 적절하게 작동 시키는 것이기 때문이다.

구글 계정이 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는다는 것은 os 문제보다는 응용프로그램(로그인)이 제대로 설치 되지 않았다는 것에 주원인이다.

데이터 or 캐시 등을 비우는 이유는 응용프로그램을 초기화함으로서 재설치에 가까운데

간혹 구형 프로그램은 최근 개선 된 서버에 맞지 않을 수도 있다.

즉, 아무리 초기화에도 현재 맞는 코드를 제대로 업데이트 하지 못하니 문제가 제대로 해결 되지 않는다.


따라서 이를 해결 하기 위해서는 '초기화'가 아니라,

현재 맞는 업데이트다.


구글 계정과 관련된 어플들은 gapps라 하여 별도로 업데이트를 제공 해 준다.


http://opengapps.org/


루팅은 필수이며 여러가지 선택사항이 있는데 웬만하면 pico를 추천한다.

제일 가볍기도 하거니와 다른 업데이트 zip에는 오리지널 구글앱(캘린더, 계산기)이 다수 포함 되 있어

자칫하면 각 제조사에서 만든 기본 어플들이 구글 기본 어플로 대체 되는 현상이 나타나기 때문이다.

제조사가 만든 롬은 어찌 되었건 커펌이다. 아무리 순정이라 하더라도 구글이 기본으로 제공하는 어플을 좀 더 그럴듯하게 만든 것이다.


platform은 해당 운영체제 비트수로 모르겠으면 그냥 arm(공용)을 선택하고, 

android는 설정 > 휴대폰정보 > 소프트웨어정보를 참고하면 안드로이드 버전이 나온다.



반응형
그리드형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양 태양광 1.9mw 전복소라 영덕 태양광 1.7mw 이시가리(줄가자미) 공장 위 500kW 고둥 영덕박달대게 택배 돌문어 영덕박달대게 택배 영덕박달대게 홑게 회 신재생에너지
#강구박달대게 시세는(054-734-0458)
#태양광 상담은(010-2668-3897)...